[프리미엄뷰]한국품질만족지수 3년 연속 1위 비결은?
삼성 무풍 시스템에어컨은 직바람 걱정 없이 안심할 수 있는 ‘무풍 냉방’과 혁신적인 에너지 절감 기술, 집 안을 더욱 넓게 만들어 주는 공간 활용성과 사계절 내내 유용한 청정 기능으로 3년 연속 한국품질만족지수 시스템냉난방기 부문에서 1위를 달성했다. 위생적이고 쾌적한 실내 환경이 중요한 시대, 삼성 무풍 시스템에어컨이 트렌드를 선도하는 이유를 알아보자. 》
한국품질만족지수 시스템냉난방기 부문 3년 연속 1위!
삼성 시스템에어컨, 소비자와 전문가 모두의 인정을 받다
삼성 무풍 시스템에어컨은 직바람 걱정 없는 ‘무풍 냉방’으로 오래 켜 두어도 편안하고 쾌적한 냉방을 선사한다. ‘무풍’은 강하고 차가운 공기가 마이크로 홀을 통과하면서 마치 고운 체에 걸러지듯 쪼개져 은은한 냉기로 변하는 기술이다. 바람이 몸에 직접 닿는 불편함 없이 쾌적한 실내 온도를 유지해주고, 부유물이 에어컨 바람에 멀리 날릴 걱정도 줄여준다.
시스템에어컨의 핵심인 균일 냉방과 경제성도 놓치지 않았다. 무풍 시스템에어컨 4Way는 넓은 바람문과 최대 10m까지 바람이 닿는 롱바람 기능으로 사각지대 없이 넓은 공간 구석구석까지 빠르게 냉기를 전한다. 탁월한 에너지 절감 기술에 기반한 절전 냉방은 전기요금 걱정 없이 사계절 쾌적한 실내 생활을 선사한다.
뛰어난 에너지 효율·국내 최대 용량·인증받은 AI 기술까지
삼성 시스템에어컨이 국내외 어워드를 휩쓰는 이유
해외 성과도 주목할 만하다. 삼성전자는 2014년부터 한랭지역 특화 제품, 네트워크 장비에서 발생하는 열을 식히기 위해 지속적인 냉방이 필요한 서버룸 등 특수 환경용 제품 등 다양한 환경과 목적에 맞는 제품 개발을 이어가며 미국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이번 2021년에는 대형 시스템에어컨, 중소형 시스템에어컨, 중소형 냉방 전용 시스템에어컨 등 3개 제품군에서 미국 냉동공조협회가 성능 평가와 엄격한 사후관리 기준까지 통과한 제품에 수여하는 ‘퍼포먼스 어워드’도 수상했다.
공간 활용성·세련된 디자인·사계절 유용한 청정 기능
실제로 써보면 누구나 만족하는 삼성 시스템에어컨
집에서 부는 바람 한 점도 조심스러운 요즘이다. 삼성 시스템에어컨이 다양한 품질 만족도 조사에서 1위를 이어가는 이유는 쾌적한 공기 관리가 중요한 시대에 직바람 걱정 없이 안심할 수 있어서다. 탁월한 기술력으로 시장을 선도하는 삼성 시스템에어컨이 국내외 시장에서 펼쳐 나갈 활약은 현재 진행형이다.
※ 무풍 | 미국 냉난방공조학회(ASHRAE) 기준 Cold Draft가 없는 초속 0.15m 이하의 바람을 무풍(Still Air)으로 정의함.
※ 국내 최대 용량 | 2021년 7월까지 국내에 출시된 천장형 시스템에어컨 4Way 실내기 기준. / 냉방면적은 KS C 9306(에어컨디셔너) 정격 표시 냉방능력에 따른 냉방면적 기준을 따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