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하우징]기업 모여드는 청라국제도시, 새 랜드마크가 뜬다

입력 | 2021-11-17 03:00:00

Sponsored by 한양
청라 한양수자인 디에스틴




청라 한양수자인 디에스틴 투시도. (본 이미지는 소비자의 이해를 돕기 위한 것으로 실제와 다를 수 있습니다.)

인천 청라국제금융단지 최중심에 들어서는 ‘청라 한양수자인 디에스틴’이 11월 분양 예정이다. 최고의 입지에 들어서는 데다, 한양의 주택 브랜드 ‘수자인’ 리뉴얼 후 수도권 첫 분양이라는 상징성까지 갖춘 만큼 우수한 상품·주거서비스로 선보여 청라의 신(新)랜드마크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

인천 서구 청라국제금융단지 B5-2블록에 들어서는 청라 한양수자인 디에스틴은 지상 최고 47층 3개 동 702실 규모다. 모든 호실이 아파트 대체상품으로 각광받고 있는 전용면적 84m² 주거형 오피스텔로 공급되며, 타입별 분양 가구 수는 △84m²A 234실 △84m²B 234실 △84m²C 234실이다.

수자인은 올 7월 ‘수자인’ 로고 디자인을 10년 만에 새로 단장했으며, ‘더 나은 일상을 위한 균형’이라는 브랜드 슬로건 아래 수요자들의 주거 만족도를 극대화하는 상품 공급을 위해 힘쓰고 있다. 또 한양수자인은 대단지 아파트에는 ‘디에스티지’, 오피스텔과 초고층 주상복합에는 ‘디에스틴’을 펫네임으로 활용해 주택 유형별로 독창적인 가치를 부여하고 다채로운 주거공간을 제공 중이다.

특히 라틴어로 ‘별모양의’를 뜻하는 에스틴은 이번 청라 한양수자인 디에스틴에 처음 적용되며 일상의 행복과 입주민의 빛나는 위상을 전하는 프리미엄 주거공간으로 조성하겠다는 포부를 담았다.




청라국제도시 주거 패러다임 바꿔

청라 한양수자인 디에스틴에서 바라보는 전망을 표현한 투시도.

청라 한양수자인 디에스틴은 수자인의 브랜드 파워에 걸맞은 단지 설계와 상품성을 갖춰 청라에 새로운 주거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상업시설.

먼저 외부에는 약 165m 높이에 옥탑 구조물과 야간 경관조명을 설치하며 커튼월룩, 석재, 테라코타 패널 등 외벽 특화 마감재를 적용했다. 저층부에는 유선형 디자인의 상가를 배치해 고급스러움을 더하고 입주민들의 주거 편의를 높였다.

내부 설계도 시선을 끈다. 방 3개, 거실 1개, 욕실 2개를 갖춰 청라에서 희소성 높은 소형 아파트를 대체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와 함께 다용도실과 드레스룸을 제공하며, 내 집 앞에 가구별 창고를 제공하는 등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2.5m(우물 천장 적용 시 2.72m)의 가구 천장고를 확보해 개방감을 높였다. 여기에 유럽산 원목마루, 현관 중문, 삼성 가전제품 등을 기본 품목으로 제공한다.

수자인 에코(ECO) 시스템도 눈여겨볼 점이다. 태양광 패널과 지열발전을 통해 약 1000kW의 에너지를 생산하고, 지역 냉난방을 적용하여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다. 또 쓰레기 자동 수거 시스템을 구축해 청정한 단지 구성에 힘썼다.

실내 피트니스 시설.

청라 한양수자인 디에스틴 단지 내 놀이터.

컨시어지 서비스 도입도 화제다. 조식 서비스(예정), 교육 서비스(예정) 등을 제공해 입주민들의 주거 품격을 높였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GX룸 등이 들어선다. 아이들이 뛰놀 수 있는 키즈짐과 어린이 도서관도 마련된다.

수자인 스마트홈 시스템(IoT)을 적용해 편리한 생활을 돕는다. 스마트폰을 이용한 가구별 조명·난방 제어를 비롯해 주차위치 안내, 엘리베이터 호출, 차량도착 알림 등이 가능하다. 단지 입구부터 지하주차장, 가구내부 등 미세먼지 발생지역을 6곳으로 구분한 뒤 비대면으로 관리해 미세먼지를 저감·차단하는 ‘식스 존스(6 Zones)’ 시스템도 적용된다.

이 밖에 전용 애플리케이션(앱)으로 커뮤니티 시설 예약이 가능하며, 아파트 커뮤니티에서 열리는 다양한 강좌들을 앱으로 예약하고 결제할 수 있다. 아파트 공지사항도 확인할 수 있으며 불편사항도 접수 가능하다.




기업 집결하는 청라… 호수공원 옆 위치해 쾌적함 더해

청라국제도시로 기업들이 대거 몰리고 있어 탄탄한 배후수요도 갖췄다. 하나금융그룹 본사 및 계열사, 현대모비스 수소연료전지 핵심부품 생산시설이 들어설 계획이며, 스타필드 청라(예정)와 코스트코 청라(예정) 조성도 잡혀 있다. 서울아산병원 컨소시엄이 청라의료복합타운 우선협상자로 선정돼 향후 글로벌 바이오 메디컬 클러스터로 거듭나는 점도 호재다.

7호선(예정) 신설역 시티타워역(가칭)이 도보권에 있고, 서울 2호선 연장 논의도 검토 중이다. 바로 옆에는 약 69만 m²의 청라호수공원이 위치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추고 있다.

주거형 오피스텔인 만큼 청약 부담도 덜하다. 만 19세 이상이면 청약통장, 거주지 제한, 주택 소유 여부와 관계없이 청약할 수 있다. 추첨으로 당첨자를 정해 가점이 부족한 경우도 당첨을 노려볼 수 있다.

현재 서울 양천구 신목로 102 대경프라자 107호(오목교역 6번출구 앞)에 사전 홍보관을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