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NK세포 활성화해 면역력 ‘쑥쑥’ 높인다

입력 | 2021-11-23 03:00:00

일양약품㈜ ‘엔케이폴리셀’




일교차가 큰 환절기다. 기온 변화가 크면 우리 몸은 일정한 체온을 유지하기 위해 피부, 근육 등 여러 신체기관이 과도한 에너지를 소비한다. 이럴 때 상대적으로 면역세포에 할당되는 에너지가 줄어 면역력이 떨어지기 쉽다.

우리 몸의 면역세포는 활발히 움직이면서 우리 몸을 공격하는 외부 침입자들인 세균, 바이러스, 곰팡이, 비정상세포 등을 잡아먹거나 싸우는 역할을 한다. 그 가운데 비정상세포를 인식하면 바로 공격해버리는 자연살해세포(NK세포)는 선천적으로 가지고 태어나는 면역세포 중 하나다. T세포나 B세포는 외부물질, 비정상세포를 발견하고 공격하는 데 시간이 좀 걸리는 반면 NK세포와 대식세포는 나쁜 균이나 비정상세포를 발견하는 즉시 공격하는 역할을 한다. 중요한 건 비정상 세포를 공격하는 능력인 활성도다.

하지만 체내 NK세포의 활성은 일반적으로 20세에 최고에 달하며 나이가 들수록 계속 떨어져 60세에는 절반, 80세에는 3분의 1로 떨어진다. 따라서 나이가 들면 몸의 기력이 떨어져 노화가 촉진되고 고령자에게 여러 질병이 많이 생기게 된다.

황사, 미세먼지, 나쁜 음식물, 각종 오염물질 등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NK세포를 활성화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NK세포 활성을 높여주는 물질도 있다. 면역증강용 기능성 원료인 ‘폴리감마글루탐산칼륨’은 콩 발효물 유래 아미노산 고분자 성분으로 한국, 미국, 일본 등 여러 국가에서 특허받은 소재다. 인체적용시험 결과 폴리감마글루탐산칼륨을 8주간 하루 1g씩 섭취한 총 99명의 성인에게서 면역세포, 즉 NK세포의 활성이 52.3% 증가했다.




2박스 주문 시 1박스 추가 증정


일양약품㈜에서 출시한 면역증강용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엔케이폴리셀’은 면역기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폴리감마글루탐산을 주원료로 한다. 여기에 항산화력으로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셀레늄, 정상적인 면역 기능에 필요한 아연, 단백질 및 아미노산 이용에 필요한 비타민B6 등을 함유하고 있다. 겔 타입 파우치 형태로 포장돼 있어 하루에 1포씩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일양약품은 현재 200세트 한정으로 엔케이폴리셀 2박스를 주문하면 1박스를 추가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 중이다.

안소희 기자 ash0303@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