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선정·코트라 공식 인증 제도 지난 2015년 수출 시작해 40배 성장 수출 올해 전년比 200% 이상 성장 전망 일본 파나소닉 등 제치고 4년 만에 정상 탈환
세계일류상품 및 생산기업은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면서 기업 경쟁력을 제고하고 국내 수출 활성화에 기여한 상품과 생산기업을 산업통상자원부가 선정하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 KOTRA)가 공식 인증하는 제도다. 세계 시장 점유율 5위 이내, 5% 이상인 상품, 국내 동종 상품 생산기업 중 수출액 1위, 수출 비중 30% 이상을 차지하는 기업이 선정 대상이다.
바디프랜드는 세계일류상품 및 생산기업에서 안마의자 기업 최초로 이름을 올렸다고 한다. 수출 경쟁력을 인정받은 것이다. 글로벌 시장조사 기관 프로스트앤드설리번 조사에 따르면 바디프랜드는 지난해 상반기 기준 세계 안마의자 시장에서 점유율 7.5%를 기록하면서 1위를 차지했다. 안마의자 종주국이었던 일본 파나소닉과 이나다훼미리 등을 제치고 2017년 첫 1위 이후 4년 만에 세계 정상 자리를 탈환한 것이다.
바디프랜드 의료기기 제품 팬텀메디컬케어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안마의자 업체 최초로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된 것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제품 우수성과 기술력을 인정받았다”며 “가치 있는 R&D를 앞세워 인류 ‘건강 수명 10년 연장’을 실현하면서 세계 시장 점유율을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