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덤 강원 고성 동해 ‘핫플’ 봉포해수욕장 도보 2분 거리 세계 최대 호텔체인 ‘윈덤’ 위탁운영 맡아 인피니티풀 등 고급 커뮤니티시설도 갖춰
윈덤 강원 고성 투시도
세계 최대 호텔그룹 ‘윈덤’이 강원 고성 토성면 봉포리 258-9 외 8필지에 하이엔드 생활형 숙박시설 ‘윈덤 강원 고성’을 분양 중이다.
윈덤 강원 고성은 지하 4층∼지상 28층, 전용면적 27.70∼148.68m² 총 489실로 조성된다. 윈덤이 국내 최초 위탁 운영하는 하이엔드 생활형 숙박시설이며, 시공은 신세계건설이 맡는다.
단지는 동해안의 새로운 시대를 여는 봉포해수욕장에서 걸어서 2분 거리에 위치해 전 객실에서 오션뷰를 누릴 수 있다. 봉포해수욕장은 동해안 중에서도 물이 맑고 사질이 곱고, 사람들이 많이 붐비지 않는 해안가로 알려지면서 가족 단위로 피서를 즐기려는 수요가 몰리고 있다. 바다낚시는 물론이고 스노클링 등 해양 스포츠 즐기기 좋은 해수욕장으로 알려지면서 젊은 관광객들의 여름 피서지로 최근 각광을 받고 있다.
실제로 강원도는 2017년 6월 서울∼양양고속도로가 개통되면서 수도권에서 90분대면 닿을 수 있게 됐다. 특히 2026년경 춘천과 속초를 잇는 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 용산에서 속초까지 1시간 15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이 밖에 속초항 크루즈, 양양공항 등 교통망이 앞으로도 더 확충될 예정이라 강원도를 찾는 관광객들은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단지는 5성급의 하이엔드로 지어질 예정이다. 489개 전 객실 오션뷰 특화설계로 구성되고, 일부 타입에서는 오션+마운틴의 더블 뷰가 가능하다. 마운틴 뷰에서는 설악국립공원, 특히 울산바위를 볼 수 있다. 102m에 달하는 인피니티 풀을 비롯해 스카이라운지 등 고급 커뮤니티 시설로 상품성을 높일 계획이다.
글로벌 호텔체인 윈덤그룹.
분양 관계자는 “윈덤 강원 고성은 국내에서 처음 공개되는 윈덤그룹의 럭셔리 5성급인 만큼 높은 퀄리티를 갖출 것”이라며 “이미 운영 중인 윈덤브랜드의 호텔들과는 달리 직접 위탁운영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홍보관은 12월 1일 문을 연다.
박지원 기자 jwpark@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