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BMW코리아, 12월 한정판 X3 M·M4 M 출시

입력 | 2021-11-30 17:53:00


BMW코리아(대표 한상윤)가 12월 온라인 한정 에디션 2종(뉴 X3 M 컴페티션 마리나 베이 블루 에디션·뉴 M4 쿠페 컴페티션 M x드라이브 퍼스트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두 차는 내달 7일 오후 3시 온라인 판매 채널인 ‘BMW 샵 온라인’을 통해서만 판매된다.

BMW 뉴 X3 M 컴페티션 마리나 베이 블루 에디션은 이달 BMW 코리아가 국내에 선보인 M 하이 퍼포먼스 모델 뉴 X3 M 컴페티션의 출시를 기념하는 모델로 총 9대만 한정 판매된다.

엔진룸에는 최고출력 510마력, 최대토크 66.3kg·m를 발휘하는 M 트윈파워 터보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이 탑재되어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단 3.8초 만에 가속한다.

여기에 어댑티브 M 서스펜션과 M 스포츠 디퍼렌셜, M 컴파운드 브레이크 등이 함께 적용돼 스포츠카 수준의 주행성능을 발휘하며 BMW 레이저라이트,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 하만 카돈 사운드 시스템 등의 편의사양도 기본 탑재된다.

뉴 X3 M 컴페티션 마리나 베이 블루 에디션 가격은 1억1840만 원이다.


이어 BMW 뉴 M4 쿠페 컴페티션 M x드라이브 퍼스트 에디션이 BMW 샵 온라인을 통해 판매된다.

이번 모델을 통해 국내에 처음 소개되는 뉴 M4 컴페티션 M x드라이브는 라인업 최초의 사륜구동 모델로 최고출력 510마력, 최대토크 66.3kg·m을 발휘하는 M 트윈파워 터보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과 M x드라이브 시스템이 탑재된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무려 3.5초에 불과하며, 후륜구동 또는 사륜구동으로 완벽히 전환 가능한 M x드라이브와 뒷바퀴 좌우에 전달되는 동력을 능동적으로 분배하는 액티브 M 디퍼렌셜 덕분에 BMW M 특유의 극한의 운전 재미를 고스란히 누릴 수 있다.

이와 함께 트랙 주행을 고려한 앞 19인치, 뒤 20인치 M 단조 휠과 일상 주행부터 트랙 주행까지 폭넓은 주행 환경을 소화하는 어댑티브 M 서스펜션, 정교하면서도 안정적인 제동 성능을 자랑하는 M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 시스템 등이 기본으로 탑재돼 더욱 역동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가격은 1억4010만 원, 국내에 단 8대만 한정 판매된다.

동아닷컴 정진수 기자 brjeans@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