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이따 제페토 이디야에서 만나”…메타버스 올라탄 이디야커피

입력 | 2021-12-07 14:46:00

이디야 포시즌카페점 전경


이디야커피가 국내 커피업계 최초로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에 ‘이디야 포시즌카페점’을 오픈한다고 7일 밝혔다.

이디야 포시즌카페점은 제페토 인기 공식맵 포시즌카페 겨울테마에 어울리는 ‘한옥 카페’ 콘셉트로 전 세계 이용자를 대상으로 대한민국 대표 토종 커피 브랜드의 이미지를 각인시킬 계획이다. 내부 인테리어도 실제 이디야커피 매장과 흡사하게 구성됐다.

이디야 포시즌카페점 내부


이디야 포시즌카페점을 방문하는 고객들은 가상 메이트 캐릭터 ‘토피(TOFFY)’와 매장 내 진열되어 있는 이디야커피의 다양한 인기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2층 테라스에는 이디야커피의 인기 디저트이자 겨울 대표 추억의 간식인 호떡 코너가 마련됐다.

이디야커피는 제페토 매장 오픈 기념으로 방문객 대상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날부터 20일까지 #이디야제페토, #이디야토피 등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방문 인증샷을 인스타그램 피드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애플워치7(2명)과 이디야 모바일 상품권 1만 원(100명), 5000원(100명)을 제공한다.

이디야 포시즌카페점 내부


이외에도 특정 시간에 방문 시 이디야커피의 인기 제품 쿠폰을 받을 수 있는 타임어택 경품 이벤트를 매월 진행할 계획이다.

김주예 이디야커피 마케팅본부 본부장은 “미래 잠재고객인 Z세대에게 시공간을 초월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자 가상매장을 오픈하게 됐다”며 “‘이디야 포시즌카페점’이 실제 이디야커피 매장과 같이 제페토 이용자들의 자유로운 소통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윤우열 동아닷컴 기자 cloudancer@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