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디아지오코리아, 건전한 음주문화 위한 ‘드링크아이큐 퀴즈’ 글로벌 캠페인 전개

입력 | 2021-12-07 19:26:00

디아지오 글로벌 본사 추진 캠페인
40여 국가서 전개… 지난해 한국서 20만 명 참가
건전한 음주문화·유익한 음주 상식 제공




디아지오코리아는 연말을 맞아 건전한 음주문화 정착을 위한 ‘드링크아이큐 퀴즈(DRINKiQ Quiz)’ 캠페인을 한 달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드링크아이큐 퀴즈는 주종별 알코올 함량 등 건전한 음주 습관 만들기에 도움을 줄 수 있는 10개 문제로 구성됐다. 참가자가 퀴즈를 풀면서 본인 음주 상식을 확인하고 일상생활 속 건전하고 책임 있는 음주 방법에 대해 배울 수 있도록 실용적인 문제를 엄선했다고 한다. 공식 웹사이트에서 참여 가능하며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해 가족이나 친구 등과 퀴즈를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퀴즈 외에 드링크아이큐 홈페이지에는 음주 관련 자가 테스트 및 문제 상담 지원 링크 등 건전한 음주 습관을 권장하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디아지오코리아는 인기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인 ‘오퀴즈’, ‘캐시워크’, ‘텐텐’ 등과 협업을 통해 드링크아이큐 퀴즈를 널리 알리고 퀴즈를 모두 푼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총 3000명에게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각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이벤트는 이달 중 진행할 예정이다.

댄 해밀턴 디아지오코리아 대표는 “드링크아이큐 퀴즈 캠페인은 일상생활 속 건전한 음주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시작됐다”며 “이번에 새롭게 개편된 퀴즈 캠페인 참여를 통해 연말연시를 앞두고 건전한 음주문화 조성을 위한 가치 있는 시간을 보내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드링크아이큐 퀴즈는 디아지오 글로벌 본사에서 수립한 새로운 지속가능 발전 목표인 ‘소사이어티 2030(Society 2030 : Spirit of Progress)’ 일환으로 기획된 글로벌 캠페인이다. 40여 국가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디아지오의 글로벌 퀴즈 캠페인이 시작된 지난해 한국에서만 약 20만 명이 퀴즈 캠페인에 참가했다. 국내에서 올바른 음주문화 조성을 위한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