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 라온프라이빗 스위트
라온건설㈜이 이달 중 경기 오산시 고현동 16 일원에 들어서는 ‘오산 라온프라이빗 스위트’를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6층 4개 동, 전용면적 84m² 총 438채로 구성된다.
인근에 서울 강남으로 직행하는 광역버스 정류장이 있으며, 수도권 전철 1호선 오산역 및 오산 시외버스터미널(환승센터) 등의 광역 교통망도 확보했다. 수원·평택·화성 등 인근 지역으로 연결되는 1번 국도와 경부고속도로 오산 나들목도 가깝다.
도보로 약 5분 거리에 어린이집과 고현초가 있어 자녀들의 안심 통학이 가능하다. 성호중·고교 등 모든 학군이 단지 주변에 있고 소리울도서관, 고현초시민개방도서관 등도 가까워 학부모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
LG디지털파크 일반산업단지, 진위일반산업단지, 동탄일반산업단지, 오산가장일반산업단지 등이 단지 주변에 위치해 있어 출퇴근도 수월하다.
이 밖에 주거·상업·첨단산업 시설을 융복합한다는 내용을 담은 운암뜰 도시개발사업이 2022년 착공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정비사업이 완료되면 오산 라온프라이빗 스위트 일대는 자족기능 확충과 지역 활성화 등 수혜가 전망된다.
한편 오산 라온프라이빗 스위트 분양 홍보관은 경기 오산시 원동 360-15 1층 123호에 있다. 본보기집은 경기 오산시 부산동 244-1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
황효진 기자 herald99@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