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해운대 센트럴’ 고품격 시설 갖춘 생활숙박시설 15부터 3일간 홈피서 청약 접수 20일 발표… 22∼24일 정당계약
현대엔지니어링은 10일 부산 해운대에 들어서는 생활숙박시설 ‘힐스테이트 해운대 센트럴’의 분양홍보관을 열고 분양일정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부산 해운대구 우동 544-6외 2필지(544-7, 8)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해운대 센트럴은 지하 8층∼지상 41층, 전용면적 42∼149m² 총 238실 규모로 조성된다. 펜트 타입부터 소형 타입까지 다양한 평면으로 구성된다.
전국에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통장 없이 청약할 수 있고 전매제한도 없다.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아 양도세 중과 및 종부세 대상에서 제외돼 세금 부담도 덜하다. 여기에 2022년 1월 이전 분양되는 상품으로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잔금대출 시점 차주단위 DSR 규제도 적용되지 않아 소비자들의 부담은 한층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해운대 인프라 가깝게 누리는 중심 입지
힐스테이트 해운대 센트럴은 해운대가 자랑하는 다양한 인프라를 모두 가깝게 누릴 수 있는 해운대의 중심 입지에 공급된다.
부산지하철 2호선 해운대역이 도보 4분 거리에 자리한 역세권 입지를 자랑하며, 주변의 버스 정류장에는 부산 전역으로 이동할 수 있는 다수의 시내버스 노선이 있다. 또 인근에는 원동 나들목과 동부산 나들목, 광안대교, 장산터널 등이 있어 부산 시내외로 편리한 이동이 가능하다. 해운대 시외버스 터미널, 부산울산고속도로, 부산외곽순환도로 등이 인접해 광역교통망도 우수하다.
힐스테이트의 혁신 설계 도입… 품격의 차이 선보여
힐스테이트 해운대 센트럴은 41층으로 조성돼 조망권이 뛰어나며, 내부(일부 타입)에는 파노라마 뷰 설계를 도입해 거실과 객실 등 어디서든 해운대 해변과 부산의 전경을 감상할 수 있다. 여기에 팬트리, 발코니 등을 도입(일부 타입)해 공간 활용성과 수납공간을 넓혔다.
전 타입 욕실에는 환기기능은 물론이고 온풍과 제습, 헤어&보디 드라이어 기능까지 갖춘 스마트 환풍 시스템을 적용하고, 사용자에게 수도 사용량을 알려주는 스마트 샤워기 캔버스 H로 관리비 절감 효과도 높였다.
이 밖에 삶의 질을 높여줄 컨시어지 서비스도 다양하게 제공할 예정이다. 조식 딜리버리 서비스, 카셰어링, 케이터링, 홈클리닝, 런드리 서비스, 가든파티(일부 서비스 변경 가능) 등을 준비하고 있다. 또 사업주체는 SPC(운영목적법인)를 설립한 후 본 건물 및 숙박시설을 일괄 운영관리 할 예정이며, 숙박시설에 대한 예약 및 운영은 대명소노에 위탁할 계획이다.
윤희선 기자 sunny03@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