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Shoopping&]고객 중심 매장으로 재탄생한 이마트 ‘키친 델리’ 100호점 돌파

입력 | 2021-12-16 03:00:00

크리스마스 기획전 열고 연말 가족 먹거리 책임진다



이마트 성수점 키친 델리 매장. 이마트는 지난해부터 기존 즉석 조리 매장을 ‘키친 델리’ 매장으로 리브랜딩하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상품 구색을 강화하고 있다.


최근 100호점을 돌파한 이마트 즉석 조리 매장 ‘키친 델리’가 크리스마스 및 연말 홈파티 수요를 겨냥한 ‘연말 온가족 간편 먹거리’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마트는 지난해 월계점 리뉴얼을 시작으로 매장 내 즉석 조리(델리) 매장을 고객 중심의 ‘키친 델리’ 매장으로 리브랜딩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12월 13일 이마트 여수점, 이수점, 수서점 등 3개 점포 델리 매장 리뉴얼 작업을 마치며 현재까지 총 102개 점포 매장을 ‘키친 델리’로 전환했다.

이마트 키친 델리는 ‘엄선된 식재료로 깨끗하게 조리합니다’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고객이 믿고 먹을 수 있는 깨끗하고 맛있는 상품 제공을 목표로 하는 매장이다. 기존 델리 매장에서 고객들이 느낀 불편함을 설문조사해 매장 인테리어와 상품 구색을 바꾸고 트렌드에 맞는 그로서리 상품 경쟁력을 강화했다.

세련되고 단정한 느낌의 노란색과 검은색을 활용한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로 통일감을 줬으며 노후화된 진열대와 조명, 상품 케이스 등을 전면 교체해 상품 신선도와 위생성을 강화했다. 진열대는 상품별 적정 온도를 유지시킬 수 있는 집기들로 구성했으며, 낱개로 판매되는 김밥 등의 상품에는 아크릴 덮개 장치로 위생을 중시했다.

포케, 샐러드 등 고객 취향에 맞는 트렌드 상품을 강화하는 이마트 키친 델리.

프리미엄 트렌드 상품 구색 확대를 통한 그로서리 상품 경쟁력 강화도 진행했다. 이마트 키친 델리는 지난해 최초로 프리미엄 숙성 초밥을 선보였으며, 올해 역시 참숭어·문어 초밥 등의 이색 프리미엄 초밥이나 반미 샌드위치, 포케 샐러드 등 고객 트렌드에 맞춘 신상품 출시를 이어가고 있다.

이 같은 노력을 통해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이마트 전체 즉석 조리(델리) 매출이 전년 같은 기간보다 18% 신장한 가운데, 키친 델리 리뉴얼 매장들의 평균 매출 신장률은 24%에 육박하며 전체 신장률을 크게 상회했다.

이마트 ‘키친 델리’, 간편 조리법 영상 제공… 고객 친화 매장 구성

이마트가 겨울 시즌 기획 상품으로 선보이는 ‘키친 델리 눈꽃닭강정’

이에 더해 이마트는 12월 9일부터 키친 델리에서 판매하는 구이·튀김류 상품에 간편 조리법 영상을 제공하며 정보 제공형 고객 친화 매장으로 한층 거듭났다.

일반적으로 대형마트 즉석조리 상품의 경우, 진열 혹은 이동 중 자칫 식을 수 있어 집에서 먹을 때 온전한 맛을 느끼기 어렵다는 불만이 있었다.

이마트는 구이·튀김류 상품에 한해 상품별로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간편 조리법 영상을 QR코드 스티커 형태로 제작해 상품과 함께 제공한다.

키친 델리 구이·튀김류는 조금만 데워 먹으면 더 맛있다는 메시지 전달을 위한 간편 조리법 영상으로, 상품별·용량별로 전자레인지나 에어프라이어로 데웠을 때 가장 맛있는 방법을 담은 영상이다.

예를 들어, 이마트 키친 델리 인기 품목인 ‘강정사새우’ 등의 닭강정 상품의 경우 에어프라이어에서 2분간 170도로 혹은 전자레인지에서 30초 데웠을 경우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으며, 두툼한 훈제닭다리의 경우 에어프라이어의 경우 170도에서 7분 혹은 전자레인지에서 4분 정도 데웠을 경우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다는 내용을 담았다.

올해 연말 모임은 집에서 간편하게…이마트 키친 델리, 크리스마스 기획전 진행

이마트가 연말 시즌 기획 상품으로 선보인 홈파티용 ‘크리스마스 BBQ 플레이트’ 3,4인이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양으로 훈제삼겹살, BBQ통닭갈비구이, 버펄로윙봉, 버터롤, 갈릭디핑소스가 포함됐다.

한편 이마트 키친 델리는 올해 크리스마스 및 연말 홈파티 수요를 겨냥한 ‘크리스마스 기획전’을 열고 겨울 시즌 한정 먹거리 판매에 나섰다. 크리스마스 케이크, 크리스마스 BBQ 플레이트, 눈꽃 닭강정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푸짐한 먹거리들을 겨울 시즌 한정 상품으로 기획해 운영한다.

우선 이마트는 올해 말 코로나19로 인한 홈파티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홈파티에 빠질 수 없는 인기 메뉴들을 한데 모은 ‘크리스마스 BBQ 플레이트’(2만4800원)를 출시했다. 3, 4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양으로 훈제삼겹살, BBQ통닭갈비구이, 버펄로윙봉, 버터롤, 갈릭디핑소스를 함께 맛볼 수 있는 가성비 높은 제품이다.

겨울 시즌 눈꽃 테마를 활용한 신제품도 선보였다. 대표 상품으로는 바삭하게 튀겨낸 국내산 계육 위에 특별 치즈 시즈닝을 입히고, 그 위에 파마산 치즈 가루를 눈처럼 소복하게 쌓아 올린 ‘눈꽃닭강정’과 바비큐 족발 위에 100% 코코넛 과육과 파마산 치즈를 얹은 ‘눈꽃코코넛치즈족발’을 기획했다.

또한 이마트 키친 델리는 연말을 맞아 16일부터 일주일간 행사카드로 키친 델리 행사 상품 구매 시 최대 20% 할인 판매하는 크리스마스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마트 박윤오 델리 팀장은 “올 연말도 집에서 소규모로 즐기는 홈파티가 인기를 끌며 간편하게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델리 상품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남은 기간까지 다양한 할인 행사 기획을 통해 연말 가족 먹거리 물가 안정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