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버거킹, 멤버십 서비스 운영… “소비자 편의·혜택 확대”

입력 | 2021-12-20 10:39:00

멤버십 서비스 론칭·앱 새 단장 병행
“소비자 성원 보답하기 위해 디지털 서비스 개선”
소비 패턴 맞춤 혜택 제안
이달 와퍼주니어 1000원 쿠폰 증정
맥북에어·삼성Z플립 등 경품 이벤트 운영




국내 소비자 취향에 맞춰 다양한 버거 메뉴를 선보인 버거킹이 고객 편의와 혜택을 확대하기 위해 멤버십 서비스를 도입한다.

버거킹은 20일 멤버십 서비스를 론칭하고 브랜드 앱(App) 새 단장을 단행했다고 밝혔다. 멤버십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소비자 대상 이벤트도 전개한다.

버거킹 관계자는 “버거킹은 원조 프리미엄 버거 브랜드만이 선보일 수 있는 차별화된 가치를 바탕으로 소비자 성원에 힘입어 국내에서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며 “소비자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혜택 확대를 위한 멤버십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설명했다. 보다 편리하게 버거킹을 즐길 수 있도록 시스템을 재정비해 국내 ‘퀵서비스레스토랑(QSR, Quick Service Restaurant)’ 업계 디지털 전환을 선도한다는 방침이다.

새롭게 개설된 버거킹 멤버십은 소비자 소비 패턴에 따라 ‘커피 무료 교환권’과 ‘와퍼 단품 교환권’, ‘할인 쿠폰’ 등 개인 소비성향에 최적화된 다양한 맞춤 혜택을 제공하도록 운영된다고 버거킹 측은 전했다. 새 단장을 거친 앱을 통해 누구나 추가 비용 없이 가입할 수 있고 멤버십 회원에게는 매해 생일 축하 쿠폰을 증정한다. 멤버십은 등급제로 운영된다. 웰컴과 주니어, 와퍼, 킹 등 총 4개 등급으로 구성됐다. 등급은 직전 3개월 동안 적립된 구매 실적에 따라 산정된다.

멤버십 론칭 기념 이벤트는 이달 말까지 운영한다. 앱을 통해 멤버십에 로그인한 모든 회원에게 ‘와퍼주니어’를 1000원에 구입할 수 있는 쿠폰을 지급한다.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경품 이벤트는 하루에 한 번 버거킹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하기를 눌러 참가할 수 있다. 응모 횟수가 많을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지는 방식이다.

 버거킹 관계자는 “5년 동안 업계에서 두드러진 성장세를 보인 버거킹이 디지털 서비스 혁신을 통해 소비자 편의와 혜택을 높이고 성원에 보답할 것”이라고 말했다.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