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디자인-성능 다 갖춘 ‘프리미엄 가전’을 만난다

입력 | 2021-12-21 03:00:00

롯데홈쇼핑
‘집콕’ 늘며 고급 생활가전 수요 급증
계절 가전-히트 상품 연말 집중 편성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집콕’ 생활이 확산되며 프리미엄 가전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올해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의 대형·생활가전 매출(주문수량 기준)은 전년 대비 30% 이상 늘었으며, 평균 판매금액도 53% 이상 신장하는 등 프리미엄 가전에 대한 소비가 집중되고 있다. 이에 한 해를 마무리하는 연말과 임인년을 앞두고 유명 가전 브랜드 특집전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계절가전 신규 브랜드를 론칭하고, 히트상품을 집중적으로 선보이는 등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유명 대형가전 브랜드 특집전 진행


31일부터 2022년 1월 1일까지 이틀 동안 삼성전자의 TV, 냉장고, 건조기, 노트북 등 인기 가전들을 집중 편성한 ‘삼성전자 세일즈 페스타’ 특집방송을 진행한다. 행사 첫날인 31일 오후 11시 50분에는 새 학기 시즌을 겨냥해 2022년형 노트북을 선보이며, 방송 중 구매 고객에게 갤럭시탭, 복합기 등을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2022년 1월 1일 오전 1시부터는 ‘삼성 스마트 빅스비 QLED TV’를 편성해 최대 85인치부터 최소 55인치까지 다양한 모델을 소개한다. 10억 개 이상의 색상을 표현할 수 있는 삼성전자의 독자적인 퀀텀닷 기술이 적용돼 장면별 최적화된 컬러 표현과 높은 명암비로 자연스러운 화면 구현이 가능하다. 같은 날 오후 1시 55분부터 10시 30분까지 총 310분간 롯데홈쇼핑 서울 본사와 삼성 디지털 프라자 본점을 연결한 이원생중계를 진행할 예정이다. 출시 이후부터 선풍적인 인기를 모으고 있는 비스포크 냉장고, 청소기를 비롯해 액티브워시 세탁기, 그랑데 건조기 등 최신형, 인기 상품만을 선별해 최대 혜택으로 선보인다. 행사 기간 중 구매 고객에게는 적립금을 제공하며, 추첨을 통해 상품권, 스마트워치 등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겨울 필수품이자 인테리어 아이템 ‘디자인 가습기’


모즈 가습기 방송 캡처.

겨울 필수품으로 꼽히는 가습기는 최근 들어 기능성뿐 아니라 이색적인 디자인으로 인테리어 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올 11월부터 해외 유명 브랜드의 가습기를 연이어 론칭했으며, 매회 방송마다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모즈 스웨덴 가습기.

이에 연말을 앞두고 관련 상품들의 물량을 대량 확보해 편성했다. 26일 오전 1시에는 크리스마스 특집으로 스웨덴 스칸디나비아 디자인 브랜드 ‘모즈’의 ‘스웨덴 UV살균 가습기’를 선보인다. 스웨덴의 자연을 담은 디자인으로 자연주의와 시각적인 편안함을 제공한다. 레드, 아이보리, 베이지, 블루이시그린 등 총 4가지 파스텔톤의 세련된 디자인으로 인테리어 아이템으로 인기다. UV자외선으로 생수나 정수통에 있는 세균을 99.9% 살균해 주고 수조 완전 분리형 구조로 세척이 쉽고 위생적이다. 간편하게 작동할 수 있는 터치형이며, 7단계까지 습도 조절이 가능하다.

케어팟 가습기

24일 오후 4시 40분에는 큐브 가습기인 ‘케어팟 가습기’를 판매한다. 큐브형 타입으로 감각적인 색감과 디자인이 어느 공간에서도 인테리어의 멋을 살려줄 수 있는 아이템이다. 또 기능성도 우수해 일명 ‘안심 가습기’로 불린다. 향균 효과가 있는 포스코 304스테인리스 소재를 사용해 수조를 직접 열탕할 수 있으며, 99.9%의 살균·세척이 가능하다. 유럽연합(EU)에서 해로운 물질을 사용한 전자제품이나 전자기기를 제한하는 ‘RoHS’ 인증을 받은 상품으로 방송에서는 2022년형 최신 제품을 소개한다.




블롬베르크 등 글로벌 프리미엄 가전 집중 편성


블롬베르크 건조기 방송 캡처.

상품을 구매할 때 심리적인 만족감을 중시하는 소비 경향인 ‘가심비’가 확산되면서 글로벌 프리미엄 가전 수요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독일 유명 가전 브랜드 ‘블롬베르크’는 리빙 전문 프로그램 ‘최유라쇼’를 통해 업계 최초로 2018년에 선보였다. 의류건조기를 시작으로 올해는 최신 프리미엄 인덕션을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30일 오후 9시 40분 최유라쇼에서는 ‘블롬베르크 올플렉스 9 인덕션 블랙’을 판매한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인덕션들과 달리 9개 화구를 보유하고 있어 어느 위치에서나 자유롭게 조리가 가능하다. 용기의 위치, 크기를 자동으로 감지하고 높은 화력이 골고루 빈틈없이 열을 전달한다. 특히 당일 방송에서는 기존에 선보였던 블랙 색상에 더해 그레이 색상을 최초로 선보이고, 구매 고객에게 독일 명품 브랜드 ‘베른데스’ 냄비, 스위스 명품 브랜드 ‘발레라’ 헤어드라이기를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조선희 기자 hee3110@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