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맘스홀릭베이비’ 2021 맘스어워즈 결과 발표 外

입력 | 2021-12-21 03:00:00

Online Community Info





맘스홀릭베이비
2021 맘스어워즈 결과 발표

300만여 명의 회원을 보유한 네이버 대표 맘 커뮤니티 ‘맘스홀릭베이비(cafe.naver.com/imsanbu)’가 ‘2021 맘스홀릭 어워즈’ 순위를 발표했다. 한 달간 회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브랜드 선호도 설문 조사 결과를 반영한 것이다. 이번 조사에는 총 1963명이 참여했다.

회원들이 가장 선호하는 기저귀 브랜드는 ‘하기스’, 물티슈 브랜드는 ‘베베숲’, 분유 브랜드는 ‘매일유업’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 외에도 유모차, 아기 띠, 카시트 등 육아용품을 비롯해 생활가전, 대형마트, 편의점까지 총 43개 부문의 브랜드 선호도 결과가 발표됐다. 자세한 사항은 맘스홀릭베이비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어워즈 결과 발표를 기념해 12월 22일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해 ‘2021 맘스어워즈 쇼핑 라이브’ 방송도 진행한다. 방송에서는 ‘맘스홀릭 어워즈’ 선정 브랜드 10곳의 제품을 기간 한정으로 할인 판매할 예정이다.


파우더룸
2021 하반기 뷰티 어워드 결과 발표 & 이벤트

국내 최대 뷰티 커뮤니티 플랫폼 ‘파우더룸’이 ‘2021 하반기 뷰티 어워드’ 수상 결과를 발표했다. 뷰티 트렌드에 민감한 MZ 세대 유저와 함께한 소비자 참여 어워드로, 지난 5∼10월 6개월간 가장 인기를 모은 뷰티 브랜드와 제품을 투표로 선정했다. 3000여 명이 참여한 이번 투표는 지난 11월 17∼30일 2주간에 걸쳐 파우더룸 앱과 웹사이트에서 진행됐다. 투표 결과를 바탕으로 뷰티 전문 에디터와 마케터의 의견을 반영해 총 49개 부문별 1위와 ‘파우더룸픽’을 선정했다.

파우더룸 유저들의 리뷰를 토대로 뷰티 트렌드를 반영한 ‘파우더룸픽’은 9개 제품이 발표됐다. 바이오-오일 ‘스킨케어 오일(내추럴)’, 셀퓨전씨 ‘약산성 패리어 토너’, 뉴트로지나 ‘딥클린 아크네 포밍 클렌저’ 등이다. 자세한 ‘파우더룸 2021 하반기 뷰티 어워드’ 수상 제품 리스트는 파우더룸 앱과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파우더룸은 2021년 뷰티 연말 결산을 기념해 이벤트도 준비했다. 12월 26일까지 파우더룸 앱과 홈페이지에서 ‘뷰티 어워드’ 결과를 확인하고 수상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축하 메시지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어워드 1위 제품을 랜덤으로 증정한다.


예쁜카페 예카
이탈리아 전통 수공예품 세자티니 원형 테이블 선보여

네이버 주방용품 및 공동구매 부문 1위 커뮤니티이자 해외주방용품 수입사인 ‘예쁜카페 예카(cafe.naver.com/mjann)’가 이탈리아 플로렌스 지역의 전통 수공예품인 세자티니(SEZZATINI)의 원형 테이블을 선보인다.

1964년, 프랑코 세자티니가 자신의 이름을 따서 설립한 세자티니는 14세기부터 내려온 이탈리아 전통 수공예 기법으로 제작한 장식용 플로렌스 트레이와 트롤리로 유명한 브랜드다. 세자티니의 원형 테이블은 혼자 식사를 할 때나 차를 마실 때 적당한 크기이며 소파나 침대 옆 사이드 테이블로도 제격이다. 플로렌스 풍의 디자인이 집 안에 앤티크한 분위기를 선사한다. 이탈리아 특유의 장인정신이 깃들어 내구성이 뛰어나며 전 공정이 수작업으로 이뤄져 세상에 단 하나뿐이라는 특별함도 있다.

예쁜카페 예카 럭스스마트스토어와 예쁜카페 예카 오프라인 매장(부산 강서구 공항로 1309번 가길 46)에서 구매 가능하다.


분당·판교·위례 따라잡기
‘미리 크리스마스 분따마켓’ 열어

경기도 성남시 분당·판교·위례 등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네이버 대표 지역 커뮤니티 ‘분당·판교·위례 따라잡기(이하 분따)’가 ‘미리 크리스마스 분따마켓’을 열었다.

12월 17∼19일, 3일간 경기도 성남시 판교에 위치한 파미어스몰 1층 광장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의 판로 개척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나인트리 프리미어 호텔 서울·판교 숙박권, 롯데시네마 판교 영화예매권, 피크니크 판교점 카페 이용권, 헬로 프로젝트 물티슈 등 푸짐한 이벤트 선물이 가득해 방문자들의 큰 인기를 모았다.

분따 관계자는 “2022년에도 분당·판교 엄마들의 선호도가 높은 파미어스몰에서 마켓을 진행할 수 있도록 온라인 카페 홍보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글/박미현(생활 칼럼니스트)
동아일보 골든걸 goldengirl@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