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가족 나들이 코스로 추천…SFG ‘송도불고기’ 서울 올림픽공원 내 1호점 오픈

입력 | 2021-12-21 03:00:00

Must-eat Restaurant




서울 올림픽공원 내 문을 연 SFG ‘송도불고기’. SFG 제공




24년 전통의 외식기업 SFG 신화푸드그룹(이하 SFG)이 ‘송도불고기’ 1호점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내 문을 열었다.

SFG의 ‘송도불고기’는 경기도 포천, 수원과 함께 국내 3대 갈비 명소로 잘 알려진 인천의 ‘송도갈비’의 맛과 정성을 담았다. 시그니처 메뉴인 숯불 돼지불고기와 숯불 소갈비를 비롯해 SFG의 특제 양념이 배어 있는 숯불 돼지 양념구이와 숯불 통양념갈비가 준비됐다. 고기 메뉴와 함께 곁들여 먹을 수 있는 현미잡곡밥과 비빔메밀막국수, 쟁반메밀막국수 등도 있어 다양한 입맛을 만족시킨다.


송도불고기의 시그니처 메뉴인 숯불 돼지불고기와 9가지 반찬. SFG 제공



‘송도불고기’의 불고기 메뉴는 SFG 한식사업부의 오랜 조리 노하우가 고스란히 담겨 숯불 불고기 특유의 깊은 향과 풍미를 자랑한다. 마치 김을 굽듯이 위아래로 석쇠를 뒤집어가며 숯불에서 직접 구워, 토치로 불향을 입히는 것과는 전혀 다른 진한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다.

신선한 식자재로 만든 한정식 수준의 9가지 반찬도 무제한 리필로 먹을 수 있어 불고기와 함께 푸짐한 식사를 하는 데 손색이 없다.

오픈 키친으로 꾸며져 위생 상태 살펴볼 수 있어

깔끔하게 꾸며진 송도불고기의 식당 내부. SFG 제공




‘송도불고기’의 주방은 오픈 키친 형태로 꾸며져 재료를 손질하고 요리하는 모습을 직접 볼 수 있다. 실내 벽면에 설치한 스크린을 통해서도 주방 내부를 실시간으로 바라볼 수 있어 재료는 물론 조리 과정의 위생 상태를 살펴볼 수 있다.

‘송도불고기’ 근처에는 전 세계적으로 선풍적 인기를 모은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게임’ 속 술래잡기 로봇 영희가 내년 1월 말까지 전시될 예정으로 가족 나들이와 함께 외식의 즐거움까지 누릴 수 있다.

송도불고기에서는 넷플릭스 오징어게임 속 술래잡기 영희 로봇이 보인다. SFG 제공




SFG 마케팅 관계자는 “송도불고기는 전 국민이 사랑하는 K-푸드인 불고기를 메인으로 푸짐한 한상 차림을 테마로 하고 있다. 서울시민의 휴식처가 되어주는 올림픽공원이 식도락의 명소로도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음식의 맛과 서비스 품질에 최고의 만족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SFG는 1998년 송도 천지연을 시작으로 한식, 중식, 일식 그리고 카페&베이커리까지 약 20여개의 외식 브랜드 매장 110여개를 전국에 직영점으로 운영하고 있다.



글/이은경(생활 칼럼니스트)
동아일보 골든걸 goldengirl@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