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KBS 연기대상’ © 뉴스1
‘신사와 아가씨’에서 열연을 펼쳤던 배우 지현우가 ‘2021 KBS 연기대상’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 31일 오후 8시 30분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KBS홀에서 ‘2021 KBS 연기대상’이 생방송으로 진행됐다. ‘신사와 아가씨’에서 이영국으로 열연한 지현우가 올해 대상의 기쁨을 안았다.
지현우는 “큰상을 받게 될 거라고 생각 못했는데 주셔서 감사하다, 제가 이 상을 받은 건 사실 ‘신사와 아가씨 대표’로 받았다고 생각한다, 작품상이라고 생각한다”라고 운을 뗐다. 이어 그는 “촬영 중간 식당을 가면 어머님들이 반갑게 맞아주신다, 이분들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고, 마음의 온도를 유지해줄 수 있는 감수성을 전달하고자 노력해야겠다고 많이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지현우는 “앞으로도 시청자분들의 마음의 온도를 유지해줄 수 있는 배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최우수상에는 김소현, 박은빈, 이도현, 차태현이 수상해 영광을 안았다. 우수상에는 박하나 홍은희 윤주상이 장편드라마 부문, 소이현, 한다감, 류진이 일일드라마 부문, 고민시, 권나라, 김민재, 정용화가 미니시리즈 부문을 수상했다.
시청자들이 직접 뽑은 인기상에는 김소현, 박은빈, 로운, 진영이, 드라마 PD-작가-기자가 뽑은 베스트 커플상에는 김소현-나인우, 조이현-김요한, 박규영-김민재, 고민시-이도현, 박은빈-로운, 이세희-지현우, 차태현-진영이 받아 수상의 기쁨을 만끽했다.
조연상에 금새록, 함은정, 이이경, 최대철이 신인상에 박규영, 이세희, 정수정, 김요한, 나인우, 로운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다음은 ‘2021 KBS 연기대상’ 수상자(작)
Δ대상 : 지현우(신사와 아가씨)
Δ최우수상(여자) : 김소현(달이 뜨는 강), 박은빈(연모)
Δ최우수상(남자) : 이도현(오월의 청춘), 차태현(경찰수업)
Δ우수상(미니시리즈 여자) : 고민시(오월의 청춘), 권나라(암행어사: 조선비밀수사단)
Δ우수상(미니시리즈 남자) : 김민재(달리와 감자탕), 정용화(대박부동산)
Δ우수상(일일드라마 여자) : 소이현(빨강 구두), 한다감(국가대표 와이프)
Δ우수상(일일드라마 남자) : 류진(속아도 꿈결)
Δ우수상(장편드라마 여자) : 박하나(신사와 아가씨), 홍은희(오케이 광자매)
Δ우수상(장편드라마 남자) : 윤주상(오케이 광자매)
Δ조연상(여자) : 금새록(오월의 청춘), 함은정(속아도 꿈결)
Δ조연상(남자) : 이이경(암행어사: 조선비밀수사단), 최대철(안녕? 나야!, 오케이 광자매)
Δ인기상(여자) : 김소현(달이 뜨는 강), 박은빈(연모)
Δ인기상(남자) : 로운(연모), 진영(경찰수업)
Δ작가상 : 김사경(신사와 아가씨)
Δ드라마 스페셜·TV시네마상 : 김새론(그녀들) 전소민(희수)
Δ드라마 스페셜·TV시네마상 : 박성훈(희수)
Δ베스트 커플상 : 김소현-나인우(달이 뜨는 강), 조이현-김요한(학교 2021), 박규영-김민재(달리와 감자탕), 고민시-이도현(오월의 청춘), 박은빈-로운(연모), 이세희-지현우(신사와 아가씨), 차태현-진영(경찰수업)
Δ청소년 연기상 (여자) : 이레(안녕? 나야!), 최명빈(연모, 신사와 아가씨)
Δ청소년 연기상 (남자) : 서우진(신사와 아가씨), 조이현(오월의 청춘)
Δ신인상(여자) : 박규영(달리와 감자탕), 이세희(신사와 아가씨), 정수정(경찰수업)
Δ신인상(남자) : 김요한(학교 2021), 나인우(달이 뜨는 강), 로운(연모)
(서울=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