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은행, 역삼동에 ‘초고액 자산가 특화 지점’
우리은행은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초고액 자산가 대상 특화 지점인 ‘TCE(Two Chairs Exclusive) 시그니처센터’를 열었다고 3일 밝혔다. TCE 시그니처센터는 초고액 자산가들을 위한 우리은행의 세 번째 특화 점포다. 한국씨티은행 출신 우수 자산관리(WM) 인력 등 프라이빗뱅커(PB) 13명을 배치해 원스톱으로 자산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기업금융과 세무, 부동산 컨설팅 등을 융합해 고액 자산가에게 맞는 전문적인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카뱅, 1분기 주담대 출시 앞두고 베타테스트
인터넷전문은행 카카오뱅크가 올 1분기(1∼3월) 주택담보대출 상품 판매를 앞두고 실제 고객을 대상으로 비공개 베타테스트를 한다고 3일 밝혔다. 상반기(1∼6월) 내 아파트를 구입할 예정이거나 아파트를 담보로 대출이 필요한 고객이 대상이다. 카카오뱅크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이달 7일까지 참여를 신청하면 된다. 테스트 참가자는 비대면으로 대출 상담을 받고 서류를 제출하는 등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을 체험해볼 수 있다. 참가자가 희망하면 상품 출시 전이라도 실제 대출로 이어질 수 있다. 한도는 최대 6억3000만 원이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이번 테스트가 완료되면 최종 점검을 거쳐 올 1분기 중 비대면 주택담보대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했다.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이 디지털금융 플랫폼 ‘크크크’ 출범 100일을 기념해 ‘크크크 777 정기적금’을 선보였다. ‘크크크’ 애플리케이션 전용 상품으로 연 7.0% 금리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앱에 가입하고 ‘크크크 파킹통장 보통예금’에 가입한 고객이 대상이다. 이달 31일까지 매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 777명씩 총 2만4087명에게 가입 기회를 제공한다. 7개월 만기이며, 최대 월 납입금은 20만 원이다. 이자는 만기 때 한 번에 지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