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방탄소년단 뷔 ‘크리스마스 트리’, 빌보드 ‘핫100’ 79위

입력 | 2022-01-05 09:19:00


 그룹 ‘방탄소년단’ 뷔(V·김태형)가 부른 ‘크리마스 트리(Christmas Tree)’가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 100’에 진입했다. SBS TV 월화드라마 ‘그 해 우리는’ 삽입곡으로, 한국 드라마 OST가 핫100에 진입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4일(현지시간) 빌보드 소셜 미디어에 따르면, 뷔의 ‘크리스마스 트리’는 오는 8일 자 빌보드 ‘핫 100’에서 79위를 차지했다. 방탄소년단이 ‘핫100’에 여러 차례 진입했지만, 뷔의 솔로곡이 해당 차트에 진입한 것도 이번이 처음이다.

이와 함께 뷔는 ‘크리스마스 트리’로 빌보드 톱 셀링 송 차트에서도 정상에 올랐다.

지난달 24일 발매된 ‘크리스마스 트리’는 ‘그 해 우리는’ 남혜승 음악감독이 기획 단계부터 뷔를 염두에 두고 작업했다. ‘사랑의 불시착’, ‘도깨비’ 등 여러 드라마 OST 작업에도 함께했던 밴드 ‘에이프릴 세컨드’ 보컬 김경희가 협업했다.

특히 ‘그 해 우리는’ 주인공인 최우식과 뷔가 절친이라 주목 받았다. 특히 ‘그 해 우리는’ 1화에서 최웅(최우식 분)의 작업실 속 바이닐로 처음 등장해 음원 문의가 쇄도했다. 최웅과 국연수(김다미 분)의 주요 멜로 장면에 다수 삽입됐다.

뷔는 앞서 솔로곡을 여러 차례 발매했다. 자신의 사진 속 추억들을 가사로 담은 ‘풍경’, 첫 영어 자작곡 ‘윈터 베어(Winter Bear)’ 등이다.

뷔뿐만 아니라 방탄소년단 다른 멤버들로 솔로 작업으로 ‘핫100’에 진입했다. 슈가 ‘대취타’ 76위, 제이홉 ‘치킨 누들 수프’ 81위 등이다. 또 슈가는 자신이 피처링에 참여한 고(故) 미국 래퍼 주스 월드(Juice WRLD)의 앨범 ‘파이팅 데몬스(Fighting Demons)’ 수록곡 ‘걸 오브 마이 드림스’로 29위를 차지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두 번째 장기 휴가 중이다. 오는 3월 서울에서 대면 콘서트를 연다.

[서울=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