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학년도 수능이 끝나고, 2023학년도 수능을 준비하는 학생들의 움직임이 일찌감치 분주해지고 있다. 특히 예체능 입시는 2023학년도에 큰 변화가 예상되고 있기 때문에 재도전을 결심한 예체능 입시 재수생들의 고민이 크다. 학업에 실기까지 병행해야 하는 예체능 입시 재수생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성공적인 입시 결과를 얻을 수 있을까. 오랜 기간 동안 예체능 입시 노하우를 쌓아온 예섬학원은 학습관리 시스템에 그 해답이 있다고 강조한다.
●예체능 재수학원 선택 시 고려해야 할 첫 번째, ‘생활관리’재수를 결심한 학생들 중 처음부터 끝까지 일정한 생활 패턴으로 안정되게 입시를 마무리 하는 학생들은 얼마나 될까. 예체능 입시에서 재수생의 비율은 매해 높아지고 있지만 여러 원인들로 중도에 포기하거나 제대로 준비하지 못하고 입시를 마무리하는 학생들이 적지 않다. 특히 상당 시간을 실기에 할애해야 하는 예체능 입시 재수생들에게는 집중력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예섬학원의 경우 시스템화 되어 있는 시간표와 자습 시간, 그리고 공부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학습 환경을 갖추어 놓고 있어 매년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다.
또 예섬학원은 서울 강남구 대치동에서 예체능 재수 종합 학원으로서 가장 오래 된 역사를 자랑하고 있다. 10년간 축적해 온 학생들의 성적과 입시결과, 상담 내용은 이제 막 재수를 결심한 학생들에게 큰 지침이 되고 있다. 한 반에 담임과 부담임으로 배치돼 한 달에 2~3회 학생들과의 1:1 상담이 이루어지고 이 상담을 통해 성적관리, 생활관리, 질의응답이 가능하다. 또한 각 과목별 선생님들과의 상담도 수시로 진행되며 오랜 기간 동안 축적해 온 선생님들의 학습 노하우를 학생들에게 전달하고 있다. 또한 수능 시험을 본 이후에도 전문화된 프로그램을 통해 입시 전략 상담도 이루어지고 있다.
이처럼 예체능 입시 학원을 선택할 때는 꼭 살펴봐야 할 중요 요소들이 존재한다. 그렇기 때문에 섣불리 학원을 결정하기 보다는 신중하게 판단하고 고려해야 할 것이다. 예섬학원 전우상 원장은 “8~9개월을 생활하게 되는 종합 학원의 선택은 신중해야 한다. 그렇기 때문에 직접 학원에 방문하여 개별 상담을 받아야 한다”며 입시를 앞두고 있는 학생들에게 학원 선택에 신중해야 할 것을 재차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