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개인컵 사용 회원 중 230명에 음료쿠폰 2매 증정 작년 다회용컵 사용 1등에게 ‘1년 무료’ 음료쿠폰 제공
스타벅스코리아가 1월 10일 ‘일회용컵 없는 날’ 캠페인으로 친환경 노력을 지속한다.
스타벅스코리아는 다회용컵 사용에 동참해주신 고객에게 감사의 의미를 담아 자원순환사회연대와 함께 ‘일회용컵 없는 날’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0일 밝혔다.
스타벅스코리아는 이날 하루 동안 스타벅스 전 매장에서 개인컵을 이용해 개인컵 할인 혹은 에코별 적립 혜택을 받은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들 중 추첨을 통해 톨 사이즈 무료음료 쿠폰 2매를 증정한다. 개점 23주년의 의미를 담아 23에 일(1)회용컵 없는(0) 날을 상징하는 숫자 10을 곱해 총 230명의 고객을 추첨할 예정이다. 고객이 본인 계정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를 이용해 개인컵 혜택을 적용 받으면 행사에 자동으로 응모된다.
한편 스타벅스는 지난 2018년부터 매월 10일을 일(1)회용컵 없는(0) 날로 정해서 일회용컵 대신 다회용컵 사용을 권장하는 다양한 친환경 캠페인을 전개해 오고 있다. 지난해에는 서울, 부산, 제주, 경주, 대구, 광주, 강원 지역 등 매월 다양한 지역에서 온라인과 오프라인 참여 캠페인을 전개했다.
윤우열 동아닷컴 기자 cloudancer@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