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설연휴전 협력사 납품대금 조기 지급
현대자동차그룹은 설 명절을 앞두고 납품 대금 1조4402억 원을 협력사에 조기 지급할 예정이라고 16일 밝혔다. 현대차그룹에 부품, 원자재, 소모품을 공급하는 3000여 개 협력사가 대상이다. 현대차그룹은 협력사 자금난을 해소하기 위해 명절마다 납품 대금을 조기 집행해오고 있다. 아울러 내수 활성화를 위해 온누리상품권 74억 원어치를 구매해 그룹 임직원에게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설 명절을 맞아 진행될 임직원 사회봉사주간에도 결연시설과 소외이웃에게 온누리상품권을 전달할 예정이다.
■KT ‘케이딜’, 설맞이 기획전-이벤트 진행
KT는 자사 고객만이 받을 수 있는 문자기반 커머스 ‘케이딜’에서 설맞이 기획전과 경품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10일부터 설 선물세트 등 설날 맞춤 상품을 복주머니 할인쿠폰과 함께 판매하고 있는 KT는 다이슨 에어랩, 갤럭시워치 등 매일 푸짐한 상품을 추첨하는 ‘럭키드로우’ 이벤트를 17일부터 진행한다. 31일까지 인공지능(AI) 스마트 문자 서비스 ‘데일리픽’ 서비스를 신청하면 추첨을 통해 투썸플레이스 아메리카노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LG유플러스 알뜰폰, ‘챗봇 서비스’ 도입
LG유플러스의 알뜰폰 자회사 미디어로그가 메신저 기반의 채팅 환경에 익숙한 MZ(밀레니얼+Z세대) 고객의 특성을 고려해 ‘챗봇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16일 밝혔다. 고객은 챗봇에 키워드나 자연어 질문을 입력해 셀프 개통 안내, 실시간 사용량 조회, 가입정보 조회, 이벤트&프로모션 등 간단한 조회 업무나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삼성전자, 밀키트 등 판매 ‘큐커 식품관’ 오픈
삼성전자는 신개념 조리기기 ‘비스포크 큐커’ 소비자 전용 밀키트와 가정간편식 등을 판매하는 ‘큐커 식품관’을 삼성닷컴에 15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큐커 식품관에는 CJ제일제당, 오뚜기, 앙트레 등 비스포크 큐커 파트너사를 포함한 15개 식품기업이 입점했으며 향후 입점 업체 수를 지속적으로 늘려 나갈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이날 ‘마이 큐커 플랜 멤버십’도 선보였다. 비스포크 큐커를 구매한 소비자들이 큐커 식품관에서 매달 일정 금액 이상의 식료품을 구입하면 월 최대 1만5000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하는 구독 서비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