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롤스로이스, 2021년 대표 비스포크 모델 13종 선정

입력 | 2022-01-25 17:43:00


 롤스로이스모터카가 25일(현지시간) 지난해 발표했던 차량 중 가장 아름다운 비스포크 모델 13종을 선정했다.

 롤스로이스 비스포크 사업부는 지난해 장기화된 코로나 팬데믹으로 유래 없이 예측 불가능한 상황 속에서도 연간 최고 주문량을 기록했다.

 롤스로이스는 비스포크 차량 제작을 통해 고급스러움에 대한 새롭고 야심찬 해석을 탐색, 개발하고 선보였다. 이는 롤스로이스가 자동차 제조 영역에서 더 나아가 혁신적인 장인 정신을 품고 있음을 보여줬다는 평가다.

 롤스로이스가 이번에 선정한 비스포크 모델 13종은 △레이스 크립토스 △쿠마 켄고 던 △고스트 익스텐디드 어반 생추어리 △드림 고스트 △비스포크 레이스 페블 파라디소 △컬리넌 50th △컬리넌 인 파이크스 피크 블루 △팬텀 오리베 △팬텀 템퍼스 컬렉션 △팬텀 코아 △랜드스피드 컬렉션 △컬리넌 블랙 앤 브라이트 △롤스로이스 코치빌드 보트 테일 등이다.

 토스텐 뮐러 오트보쉬 롤스로이스모터카 최고경영자는 “지난해 우리는 세계 고객들에게 5586대에 이르는 차량을 출고했다”며 “비스포크 컬렉티브 팀은 고객들과 긴밀하게 협업하며 창조성의 지평을 넓혔다”고 말했다.

 이어 “혁신적인 기술을 연마한 고도로 숙련된 팀과 함께 롤스로이스는 타고난 장인 정신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며 “장인들은 비스포크를 통해 실현 가능한 분야를 확장시켰고 희귀 소재를 독창적으로 활용하며 세계 최고 수준의 작품을 만들어냈다”고 덧붙였다.

 이와 관련 롤스로이스 비스포크 컬렉티브는 엘리트급 디자이너, 엔지니어, 공예가로 구성된 팀으로 고객 취향에 맞춘 차량을 제작하는 비스포크 프로그램을 전담하고 있다.

 롤스로이스는 지난해 다양한 소재와 장식을 활용한 역대 최고 수준의 비스포크 기교를 보여주는 차량들을 제작했고, 웅장하면서도 감성을 자극하는 고객들의 주문에 부응하며 진정한 럭셔리 하우스로서 위상을 증명했다.

동아닷컴 정진수 기자 brjeans@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