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일해피트리 the퍼스트 1층엔 전용 정원, 4층엔 테라스 제공… 홈네트워크 서비스로 가전기기 제어 전용 149.23㎡ 전가구 발코니 확장… 오늘 홍보관 열고 본격 분양 나서
‘신일해피트리 the퍼스트’는 평택 고품격 테라스하우스를 목표로 단지 내 IoT 인공지능 서비스를 도입한다. 가전을 AI 음성으로 제어해 생활의 편리함을 높였다. 신일해피트리 the퍼스트 조감도. 신일건설 제공
경기 불황을 늘 비켜가는 곳, 바로 명품시장이다. 주택시장도 예외는 아니다. 많은 비용을 지불하더라도 고급스럽고 차별화된 상품을 원하는 수요층이 적지 않다는 분석이다. 이런 분위기를 반영해 고소득 수요층을 노린 럭셔리 주거단지가 서울과 지방에 속속 선보이고 있다.
신일건설은 평택시에 고품격 테라스하우스 ‘신일해피트리 the퍼스트’를 공급한다. 4일 홍보관을 열고 본격적으로 분양에 나선다.
경기 평택 아파트 매매가는 최근 들어 가파르게 오르고 있다. 작년 1월과 비교해 30.5% 올랐다. 이는 수도권 20.6%, 경기도 23.9%를 크게 웃도는 수준이다. 평택시의 아파트 가격이 상승한 이유는 그동안의 미분양 등 공급 과잉이 해소되고 교통호재 등 각종 개발 사업이 활기를 띠면서 서울 등 외지인의 부동산 매입이 늘었기 때문이다.
신일해피트리 the퍼스트 본보기집 거실.
이에 따라 평택시 일대의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효과가 클 것으로 전망된다. 여기에 추가로 공장을 증설할 경우 이전 인구 또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며, 이를 수용할 수 있는 주택의 부족 현상은 당분간 지속돼 매매가 또한 고공해진을 이어갈 것으로 전망된다.
신일해피트리 the퍼스트는 평택 최초 최고급 주거단지를 목표로 KT와 협업해 단지 내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 서비스를 도입한다. 홈네트워크 시스템, 가전기기를 편하게 제어하는 특화서비스(음성인식)로 입주민들은 최첨단 서비스를 통해 고품격 주거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신일해피트리 the퍼스트 본보기집 주방.
신일해피트리 the퍼스트 본보기집은 평택시 비전5로 41 3층에 있으며 전화 예약제로 운영한다.
윤희선 기자 sunny03@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