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윤석열, ‘홍카콜라’ 출연 순연…홍준표, 이준석과 12일 대구 유세

입력 | 2022-02-08 15:46:00


윤석열 국민의힘 대통령후보의 홍준표 의원 유튜브 채널 ‘TV홍카콜라’ 출연이 8일 윤 후보 일정상 이유로 연기됐다. 홍 의원은 선거대책본부 상임고문으로 합류한 뒤인 지난 5일 청년 플랫폼 ‘청년의꿈’을 통해 “윤 후보측 요청으로 TV홍카콜라 (대담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고, 오는 9일 라이브 방송이 예정됐었다.

홍 의원 측 관계자는 이날 뉴시스와 통화에서 “윤 후보 측에서 오늘 일정 문제로 연기를 요청해왔다”며 “대선후보 일정은 워낙 가변적이니까 추후에 (언제 할지를) 논의해봐야 한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원래 윤 후보 쪽에서 한 번 출연하겠다고 지난번에 요청이 있었던 게 미뤄졌다가, 이번에 ‘원팀’이 되면서 다시 추진됐는데 그게 좀 미뤄진 것”이라며 “저희도 후보를 해봤고, 후보 일정은 늘 변동이 있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윤 후보 측 관계자도 후보 일정상 이유로 출연이 연기됐다고 밝혔다.

홍 의원은 윤 후보의 유튜브 출연 외에 이준석 대표와의 대구 동성로 유세도 계획 중이다. 홍 의원은 지난 5일 윤 후보의 TV홍카콜라 출연을 알리면서 “동성로 유세는 TK 민심 때문에 이 대표의 요청”이라고 같이 밝혔다.

다만 이 대표의 이른바 ‘윤석열차’ 일정으로 당초 계획인 11일에서 토요일인 12일 저녁으로 일정이 조정됐다. 이 대표 측 관계자는 “이 대표가 토요일(12일) 열차를 여수에서 내려서 저녁에 대구로 갈 것”이라고 전했다.



[서울=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