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ldengirl Info]Sweet Valentine Day 파리바게뜨가 준비한 달콤한 선물
밸런타인데이에 선물하기 좋은 파리바게뜨 마카롱. 통아몬드를 갈아 넣어 바삭한 식감과 고소한 맛이 나며, 필링을 넉넉히 넣어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파리바게뜨가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마카롱, 케이크 등 시즌 한정 제품 40여 종을 출시했다. 독창적인 콜라주 작품으로 유명한 국내 일러스트 작가 ‘사키’와 협업한 감각적인 패키지에 담아 선물하기 좋다. 자연의 풍경, 인물, 동물 등 다양한 모티프를 활용한 코튼 원단 프린트 스타일 ‘트왈 드 주이’ 패턴을 사용해 사랑스러운 분위기가 풍긴다.
대표 제품은 ‘프랑스 정통 마카롱’이다. 프랑스 정통 방식 그대로 밀가루 없이 통아몬드를 갈아 넣어 바삭한 식감과 고소한 맛을 더했다. 마카롱 겉과자인 꼬끄 사이에는 프랑스산 버터를 사용한 필링을 넉넉히 넣어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타르 색소를 사용하지 않아 안심하고 먹을 수 있으며 중량도 40% 늘렸다. 초코, 바닐라, 솔티드카라멜, 까망베르치즈, 유자 가나슈 등 맛도 다양하다.
시그니처 캐릭터 ‘곰’과 ‘스마일’ 활용한
다양한 선물 세트 선보여
다양한 선물 세트 선보여
파리바게뜨 시그니처 캐릭터인 ‘곰’과 ‘스마일’을 활용한 케이크들도 선보인다. 곰돌이 초코 장식을 올린 ‘곰곰이 너만 생각해 케이크’와 스마일을 흰색 데이지 꽃으로 표현한 ‘해피스마일 케이크 등이다. 이외에 초코 케이크에 하트 장식을 올린 ‘블라썸 러브 케이크’, 바삭한 초코볼과 초코크림이 어우러진 초코 케이크 ‘라인 프렌즈 슬리핑 브라운’ 등도 있다.
곰 캐릭터를 활용한 디저트 선물세트도 준비했다. 베어 초콜릿이 꽃 모양 초콜릿에 둘러싸여 있는 ‘꽃피는 곰이 오면’, 다이아몬드 하트 초콜릿이 베어 초콜릿을 둘러싼 ‘나는 너의 곰이다’, 메시지와 함께 밀크, 다크, 화이트 초콜릿이 담긴 ‘곰곰이 너만 생각해’, 귀여운 곰 모양의 4종 과일 향 젤리로 구성된 ‘곰곰아 젤리해’ 등이다.
부담 없이 주고받을 수 있는 실용적인 선물들도 있다. 3가지 맛의 곰돌이 모양 구움과자 ‘곰처럼 사랑할게’, 초콜릿 11개로 사랑의 파장을 표현한 ‘러브 웨이브 초콜릿’, 깊은 맛의 트러플 초콜릿 ‘영국 몬티보장글스 초콜릿’,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패키지에 담긴 ‘폴란드 보브로 초콜릿’ 등이 있다.
글/이지은(생활 칼럼니스트)
사진/SPC 제공
동아일보 골든걸 goldengirl@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