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joy Life]코오롱스포츠, 지난해 큰 인기 얻었던 ‘웨더코트 시리즈’ 출시 파스텔컬러에 케이프 스타일… 방풍-방수 기능으로 쾌적함 선사
웨더코트는 코오롱스포츠가 2018년 첫선을 보인 상품으로 변덕스러운 봄 날씨에 기능성을 강조, 이번 시즌에는 전체적으로 케이프 스타일을 나타냈다. ‘웨더코트 숏’ 라이트핑크(왼쪽 위 사진)과 ‘웨더코트 롱’ 라이트 민트. 코오롱스포츠 제공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가 2022 봄여름 시즌의 시작을 알리는 ‘웨더코트’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웨더코트는 코오롱스포츠가 2018년 첫선을 보인 상품으로, 변덕스러운 봄 날씨에 맞는 기능성과 긴 길이의 트렌치코트 스타일로 고객들에게 호응을 얻은 바 있다. 2021년 봄여름 시즌에 평균 판매율 82%, 특히 베이지 컬러는 판매율 86%에 이르는 등 높은 판매 실적을 보였다. 이에 코오롱스포츠는 이번 시즌 웨더코트의 물량을 3배 늘려 아이코닉 상품으로 정착시킬 계획이다.
이번 시즌 웨더코트는 전체적으로 케이프 스타일을 강조하면서 웨더코트 숏, 웨더코트 롱, 웨더 케이프까지 세 가지 종류로 준비했다. 가장 중심이 되는 ‘웨더코트 숏’는 라이트핑크, 베이지, 프린트 버전의 페일 옐로 등 세 가지 컬러로 출시된다. ‘웨더코트 롱’은 라이트 민트, 베이지 등 두 가지 컬러다. 봄 시즌에 가장 빛을 발하는 파스텔 계열이다.
코오롱스포츠 박성철 브랜드 매니저는 “웨더코트는 코오롱스포츠의 봄을 알리는 대표 상품”이라며 “이번 시즌에는 다른 아웃도어 브랜드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컬러와 스타일로 차별화했다”고 전했다.
태현지 기자 nadi11@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