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한국소비자 평가 최고의 브랜드 대상 시스템에어컨 부문 / 2년 연속 LG 휘센 시스템에어컨
LG전자 ‘휘센’이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한국소비자평가 최고의 브랜드 시스템에어컨 부문 1위에 올랐다.
LG 휘센 시스템에어컨은 1968년 국내 최초 창문형 에어컨 생산을 시작으로 약 50여 년간 국내 대표 에어컨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LG전자는 2007년 8년 연속 에어컨 세계판매 1위, 2011년 LS 엠트론 공조 사업부 인수를 통한 종합공조 역량 구축, 2018년 자체 기술로 완성한 R1컴프레서 적용 모델 출시, 2019년 인공지능 듀얼베인 시스템에어컨을 선보였다.
또 2021년 업계 최초 ‘듀얼베인 시스템에어컨 UL 그린가드’ 인증 및 AI 인증을 획득한 ‘멀티V 슈퍼5’와 건강위생 기능을 강화한 실내기를 새롭게 출시했다. 앞선 성능을 기반으로 건강과 환경까지 고려한 에어컨 휘센을 통해 차별화된 고객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LG 휘센 시스템에어컨은 위생 청정 기능을 강화해 프리필터부터 팬까지 바람이 지나가는 모든 길을 청정하게 관리한다. 바람을 내보내는 팬에 UV 나노기술을 적용해 살균하고 세균 번식 방지를 위해 항균 기능을 적용했다. 국내 최초로 선보인 ‘세균 걱정 없는 깨끗한 에어컨’은 한국공기청정협회로부터 최대 150.9m² 공간의 공기를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다는 CAC(Certification Air Conditioner) 인증을 받았다.
LG 휘센 시스템에어컨은 13년 연속 에너지 위너 대상, 7년 연속 10대 기계 기술에 선정됐다. 다수의 대한민국 기술대상 수상과 함께 신기술 관련 NET 인증, 고효율기자재인증, 친환경 관련 UL, 로하스 인증도 취득했다.
조선희 기자 hee3110@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