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청소부터 렌털-케어까지… “앱 하나면 충분”

입력 | 2022-02-24 03:00:00

2022 한국소비자 평가 최고의 브랜드 대상
홈케어 통합플랫폼 부문
홈인




LG 홈인은 ‘2022 한국소비자 평가 최고의 브랜드’ 홈케어 통합플랫폼 부문 1위를 차지했다. LG 홈인은 집안일 해결 플랫폼으로, 지난해 10월에 출범해 약 4개월 만에 홈케어 서비스 부문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다졌다.

청소와 렌털/케어, 인테리어 등 영역별로 분산된 홈 관련 서비스들을 한 곳에서 간편하게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다는 게 특장점이자 성공 요인이다.

홈인 브랜드는 ‘홈인을 켜다, 여유를 켜다’라는 슬로건 아래 고객들이 집안일에 사용하는 시간을 절약하고 더욱 가치 있는 일을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탄생했다. 홈인 출시 전, 5000여 명의 주부를 대상으로 집안일에 대한 상황과 어려움을 청취했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관점에서 서비스 전반을 기획했다. 홈인은 앱을 통해 △인테리어 △렌털/케어 △홈클리닝 △생활용품 △인터넷/IPTV 서비스를 신청하고 이용할 수 있다. 각 서비스는 품질을 인정받은 우수 입점사가 제공하고 관리한다. 홈인은 고객과 입점사를 연결해 주는 플랫폼 기능을 하면서, 우수 입점사와의 상생을 기반으로 동반 성장해 나가고 있다. 현재 운영 중인 5개 서비스에서 더 나아가, 더욱 다양한 홈 관련 서비스를 홈인에서 누릴 수 있도록 서비스 범위를 점진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홈인은 지난달에 국내 최초 비대면 홈서비스인, ‘안심 비대면 서비스’를 추가로 선보였다. 안심 비대면 서비스는 현관문 도어락과 연동된 홈인만의 개폐 시스템을 기반으로, 고객이 부재중에도 방문 케어서비스 매니저가 현관문을 직접 열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환경을 지원한다. 업계 최고 수준의 보안 기술로 서비스 전 과정을 관리하면서 정보 유출을 방지하여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홈인은 서비스뿐만 아니라 콘텐츠도 풍부하게 운영하고 있다. 집안일에 대한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알려 주는 ‘아는 언니, 홈 노하우’부터, 인테리어 및 홈 스타일링 정보가 담긴 ‘인테리어 매거진’까지 ‘홈’과 관련된 즐길 거리가 풍부하다. 또, 기간 한정으로 각종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받을 수 있는 혜택도 다양하다.홈인의 모든 서비스와 콘텐츠는 홈인 앱 혹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윤정 기자 ongoh@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