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한국소비자 평가 최고의 브랜드 대상 홈케어 통합플랫폼 부문 홈인
LG 홈인은 ‘2022 한국소비자 평가 최고의 브랜드’ 홈케어 통합플랫폼 부문 1위를 차지했다. LG 홈인은 집안일 해결 플랫폼으로, 지난해 10월에 출범해 약 4개월 만에 홈케어 서비스 부문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다졌다.
청소와 렌털/케어, 인테리어 등 영역별로 분산된 홈 관련 서비스들을 한 곳에서 간편하게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다는 게 특장점이자 성공 요인이다.
홈인 브랜드는 ‘홈인을 켜다, 여유를 켜다’라는 슬로건 아래 고객들이 집안일에 사용하는 시간을 절약하고 더욱 가치 있는 일을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탄생했다. 홈인 출시 전, 5000여 명의 주부를 대상으로 집안일에 대한 상황과 어려움을 청취했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관점에서 서비스 전반을 기획했다. 홈인은 앱을 통해 △인테리어 △렌털/케어 △홈클리닝 △생활용품 △인터넷/IPTV 서비스를 신청하고 이용할 수 있다. 각 서비스는 품질을 인정받은 우수 입점사가 제공하고 관리한다. 홈인은 고객과 입점사를 연결해 주는 플랫폼 기능을 하면서, 우수 입점사와의 상생을 기반으로 동반 성장해 나가고 있다. 현재 운영 중인 5개 서비스에서 더 나아가, 더욱 다양한 홈 관련 서비스를 홈인에서 누릴 수 있도록 서비스 범위를 점진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홈인은 서비스뿐만 아니라 콘텐츠도 풍부하게 운영하고 있다. 집안일에 대한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알려 주는 ‘아는 언니, 홈 노하우’부터, 인테리어 및 홈 스타일링 정보가 담긴 ‘인테리어 매거진’까지 ‘홈’과 관련된 즐길 거리가 풍부하다. 또, 기간 한정으로 각종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받을 수 있는 혜택도 다양하다.홈인의 모든 서비스와 콘텐츠는 홈인 앱 혹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윤정 기자 ongoh@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