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한국필립모리스, 3년 연속 ‘우수 고용주 인증’…韓·亞 2관왕

입력 | 2022-02-24 10:30:00


한국필립모리스가 우수고용협회로부터 3년 연속으로 ‘우수 고용주 인증’을 받았다고 24일 밝혔다.

우수고용협회는 전 세계 기업들의 인사 정책을 평가하는 글로벌 기관이다. 매년 우수한 인사 제도와 기업 문화를 갖춘 기업을 찾아 인증한다.

한국필립모리스는 △인사 전략 △업무 환경 △교육 및 개발 △직원 보상 △다양성과 포용성 △디지털화와 지속가능성 등 모든 항목에서 우수 고용주 선정 기준을 충족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인사 전략과 리더십 △윤리 및 도덕성 등의 부문에서는 만점에 해당하는 100점을 획득하는 등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전했다.

한편 필립모리스는 한국 뿐 아니라 아시아 지역에서도 우수 고용주 인증을 획득해 2관왕에 올랐다.

한국필립모리스는 ‘담배 연기 없는 미래’라는 비전 아래 성인 흡연자에게 일반 담배보다 더 나은 대안을 제공하여 이들의 건강과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이러한 비전을 성공적으로 실현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원동력은 임직원이라고 보며, 일하기 좋은 근무 환경과 다양한 개발 기회를 제공하는데 힘쓰고 있다.

백영재 한국필립모리스 대표이사는 “한국과 아시아에서 우수 고용주로서 인정받은 것은 회사가 바람직한 근무 환경을 조성하는데 있어 올바른 길로 향하고 있다는 증거”라며 “한국필립모리스는 업계를 선도하는 우수한 고용 문화를 일구고, 직원들에게 앞선 복지 혜택과 다양한 경력 개발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윤우열 동아닷컴 기자 cloudancer@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