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t Food]For Cats
동원F&B 펫푸드 전문 브랜드 ‘뉴트리플랜’은 습식, 건식, 간식 등 다양한 형태의 펫푸드를 선보이고 있다.
동원F&B는 2014년 펫푸드 전문 브랜드 ‘뉴트리플랜’을 론칭하고 습식, 건식, 간식 등 다양한 형태의 펫푸드를 선보이고 있다. 지속적인 생산설비 투자와 제품군 확대, 컬래버레이션 마케팅 등을 통해 2025년까지 펫푸드 부문 연 매출 1000억원을 달성한다는 목표다.
동원F&B 반려묘용 습식캔은 원양에서 잡은 참치를 해체 후 5분 이내에 가장 신선한 상태로 캔에 담는다. 참치의 붉은 살에는 고양이의 필수 아미노산인 타우린이 풍부하다.
100% 사람이 먹을 수 있는 식재료로 만든 ‘뉴트리스틱’ 출시
100% 사람이 먹을 수 있는 등급의 식재료로 만든 반려묘용 간식 뉴트리스틱.
최근에는 반려동물을 가족의 일원으로 대하며 인간처럼 보살피는 ‘펫 휴머나이제이션(Pet Humanization)’ 현상의 확산에 맞춰 휴먼그레이드(Human Grade) 식재료로 만든 반려묘용 간식 ‘뉴트리스틱’ 3종을 출시했다. 100% 사람이 먹을 수 있는 등급의 식재료로 만든 반려묘용 간식으로 펫푸드 전용 설비를 갖춘 자체 생산 공장에서 생산한다. 동원산업이 직접 잡은 신선한 참치가 주원료이며 짜먹는 스틱 형태로 만들어 반려묘에게 먹이기도 편리하다.
다양한 마케팅 활동 통해 반려인들과 소통
동원F&B는 반려인들과 활발한 소통을 위해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인스타그램, 라이브커머스 등 온라인 채널도 적극 활용하고 있다.지난 1월에는 비엠스마일과 ‘반려동물의 건강한 식문화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비엠스마일은 반려동물 용품 브랜드 ‘페스룸(PETHROOM)’을 운영하고 있는 반려동물 라이프스타일 기업이다. 전국 2000여 곳 이상의 펫샵에서 목욕·미용·배변 용품 등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동원F&B는 비엠스마일과 반려동물용 기능성 습식 제품군과 캔 제품에 대한 공동 개발 및 판매, 온·오프라인 채널을 활용한 공동 마케팅 등을 진행하기로 했다.
지난해 6월에는 호텔 ‘알로프트 서울 강남’과 ‘펫캉스(Pet + Vacance)’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했다. 반려동물과 함께 호텔에 투숙하는 고객에게 ‘뉴트리플랜’의 펫푸드를 제공하는 행사로 반려동물을 두고 멀리 여행가지 못하는 반려인들을 위해 마련됐다.
‘뉴트리플랜’은 5만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한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반려인들과 활발하게 소통도 진행하고 있다. 소비자 체험단을 모집해 반려동물과의 일상을 담은 콘텐츠를 제작하고 제품 개발 과정에도 의견을 반영한다. 새로운 쇼핑 채널로 떠오른 라이브커머스도 월 1∼2회 운영하고 있다.
글/신동구(생활 칼럼니스트)
사진/동원F&B 제공
동아일보 골든걸 goldengirl@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