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문화예술 지원에 진심을 담다”… 포르쉐코리아, ‘두 드림 사이 채움’ 기부금 확대

입력 | 2022-02-28 11:22:00

포르쉐 두 드림 사이 채움 시즌2 공모 진행
포르쉐 문화예술 지원 사회공헌활동
올해 기부금 2억3000만 원 규모
오는 3월 11일까지 공모… 43개 작품 선정




포르쉐코리아는 서울시 산하 서울문화재단과 함께 공연예술업계를 지원하는 민관협력 사회공헌 캠페인 ‘포르쉐 두 드림 사이 채움’ 시즌2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포르쉐 두 드림 사이 채움은 포르쉐코리아의 대표적인 문화예술 분야 사회공헌활동이다. 사회적 거리두기 여파로 피해를 입은 공연 및 예술 단체를 지원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번 시즌2에서는 기부금 규모를 2억3000만 원으로 늘렸다고 한다. 해당 기부금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 창작 활동을 지속하는 공연 단체와 예술인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공연을 대상으로 오는 3월 11일까지 공모를 진행하며 심사를 통해 연극과 뮤지컬, 무용, 음악, 전통예술, 다원 등 분야 총 43개 작품이 선정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시즌에서는 거리두기를 준수하면서 공연장을 찾는 관람객을 위한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하며 시민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고 창의적인 영감을 받을 수 있도록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홀가 게어만 포르쉐코리아 대표는 “지난해 처음 선보인 포르쉐  두 드림 사이 채움 문화예술 분야 지원 캠페인을 통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 꿈과 희망을 주는 예술인들의 열정과 헌신을 직접 확인할 수 있었다”며 “이번 캠페인이 예술가 꿈을 지원하고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공연을 즐길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포르쉐코레아는 지난해 포르쉐 두 드림 사이 채움 캠페인을 비롯해 친환경 공공예술 프로젝트 ‘포르쉐 드림 아트 따릉이’를 선보이면서 시민들이 일상에서 예술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친환경 예술도시 조성에 기여한 바 있다. 특히 지속가능한 문화예술 여건 조성을 위한 진정성 있는 활동을 인정받아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최하는 ‘2021 올해의 예술후원인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