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700개 기업과 산관학 협력… 사회적 인력 양성 앞장

입력 | 2022-03-03 03:00:00

2022 행복더함 사회공헌 캠페인
경희사이버대




경희사이버대(총장 변창구)는 다양한 기업과 잇따라 업무협약을 체결하면서 인력 양성과 취업 연계성을 강화하는 등 교육목표를 달성하고 사회공헌 활성화를 위한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700여 개 기업과 산관학 협력·지원 체제를 구축해 기업에서 요구되는 맞춤형 수업을 지원하고 기업은 대학 재학생들에게 실습 교육 기회와 채용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보건복지부, 한국국제교류재단(KF), 세종학당 등 주요 기관과 함께 지역사회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면서 시너지 효과를 높이고 있다.

공적 영역에서는 2020년 5월 보건복지부와 ‘독거노인사랑잇기사업’ 협약을 체결해 노인맞춤 돌봄서비스 사업 종사 인력(2만8000여 명)을 대상으로 직무교육 콘텐츠를 개발·운영하고 있다. 더불어 행정안전부 주민복지서비스 개편추진단 직무교육 콘텐츠 개발과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예술인복지재단 예술인 역량강화 교육과정을 운영해 간호직 공무원(1000여 명) 및 예술인·문화예술사업 종사자(700여 명)들의 전문성을 강화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다.

경희사이버대는 온라인교육 인프라와 노하우를 활용해 지역사회 인재를 육성하고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전문가를 발굴하기 위한 사업을 수행하는 등 대학의 공적 책임과 역할 수행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