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신속한 품질검사로 ‘마스크 대란’ 조기 극복 큰 기여

입력 | 2022-03-03 03:00:00

2022 행복더함 사회공헌 캠페인
에이알티플러스




2016년 3월 설립된 ㈜에이알티플러스(대표 강기태)는 미세먼지센서, 에어필터, 보건·의료용 마스크 등의 제품 성능을 평가하는 시스템을 생산하는 중소기업으로 연평균 매출 성장 83%를 기록하고 있는 유망 벤처기업이다. 에어필터 성능평가장비, 보건용 마스크 성능평가장비 등 측정장비의 국산화를 이뤄 수입대체 효과는 물론 시장 안정화를 통한 국민 안전에 기여하고 있다.

사회 환원을 위한 국내외 활동에도 힘써 위기가정과 중증장애인의 자립을 돕고 지역사회 취약계층의 지원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인도네시아에 대기오염 모니터링시스템 구축을 지원하고 탄자니아에 차량용 에어필터 성능평가 시스템을 기부하는 등 개발도상국의 기술 자립을 도왔다.

2020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마스크 품귀현상이 일어났을 때 에이알티플러스가 보급한 보건용 마스크 성능평가시스템을 통해 신속한 마스크 품질 시험검사를 진행함으로써 품귀 파동을 조기에 극복하는 데 기여하기도 했다.

에이알티플러스는 국가지속경영 우수기업 외교부장관상 수상, 경기도 착한기업 인증, 대한상공회의소 주관 2022년 일하기 좋은 중소기업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됐으며,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2년 청년친화 강소기업 중 ‘임금, 일생활균형, 고용안정 부문’ 3개 모두 베스트기업에 선정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