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CJ올리브영, 봄 시즌 ‘올영세일’ 전개… “봄맞이 주요 상품 최대 70% 할인”

입력 | 2022-03-02 19:40:00

기초·색조화장품 인기 상품 제안
온·오프라인 전방위 채널 할인 운영
선착순 특가 등 할인 코너 마련




CJ올리브영이 올해 첫 대규모 정기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CJ올리브영은 오는 3일부터 9일까지 인기 상품을 총망라해 최대 70% 할인하는 ‘올영세일’을 전개한다고 2일 밝혔다. 올영세일은 CJ올리브영 대표 쇼핑 축제로 거듭났다.

매 시즌 트렌드를 소개하면서 인기 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방식이다. 전국 1200여개 매장 뿐 아니라 온라인몰과 모바일 앱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즉시 배송과 픽업 등 O2O 서비스와 라이브커머스를 도입해 구매 편의를 끌어올리면서 쇼핑 즐거움까지 구현했다는 평가다.

CJ올리브영에 따르면 이번 올영세일에서는 새로운 계절을 맞아 환절기 피부 관리에 필요한 기초화장품과 봄 메이크업을 위한 색조화장품에 초점을 맞췄다. 인기 상품과 신상품을 다양하게 선별해 할인된 가격에 선보일 예정이다.

특가 행사 코너도 눈여겨 볼만하다. 역대급 할인율이 특징인 ‘선착순 특가’와 매일 다른 특가 상품을 깜짝 공개하는 ‘오늘의 특가’, 대표 인기 상품을 높은 할인율로 선보이는 ‘단독 특가’ 등을 운영한다. 선착순 특가는 총 3차례 진행되며 행사 상품을 100원(최저)에 판매하기도 한다. 전국 매장에서는 개점 이후 소진 시까지, 온라인몰에서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일부 프리미엄 브랜드는 원플러스원(1+1) 또는 추가 할인 프로모션을 운영할 예정이다.

주요 상품군을 특가에 제안하는 ‘카테고리 대전’도 마련했다. 시트팩(마스크팩)과 패치류, 헤어세정용품 등 5가지 카테고리 대전이 이번 올영세일에서 진행된다. 라이브방송 ‘올라이브’도 연속 방송으로 편성된다. 대표 특가 상품을 소개하고 출석 이벤트와 경품 이벤트 등을 기획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새로운 계절과 함께 찾아오는 올영세일은 올리브영 특유의 상품 선별 역량과 옴니채널 경쟁력을 집약한 대표 축제로 거듭났다”며 “이번 올영세일을 통해 봄에 필요한 다양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보기 바란다”고 말했다.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