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GOLF 회원 후기 토대로 평가 ‘스카이밸리’ ‘아름다운’도 첫 영광
동아일보, 스포츠동아, 국내 최대 골프 부킹 서비스 업체 ‘XGOLF’가 ‘2021 소비자 만족 10대 골프장’을 최종 선정했다.
2021년을 빛낸 10대 골프장에는 문경(경북 문경), 블루원상주(경북 예천), 서원힐스(경기 파주), 솔모로, 스카이밸리(이상 경기 여주), 아름다운(충남 아산), 크리스탈밸리(경기 가평), 태광(경기 용인), 파인힐스(전남 순천), 푸른솔포천(경기 포천·이상 가나다순)이 선정됐다.
8회째를 맞은 이 행사는 10대 골프장 선정을 위한 모든 과정이 직접 골프장을 이용한 골퍼의 참여로 이뤄지는 국내 유일한 시상식이다. 공정한 선정을 위해 1, 2차로 나눠 각 평가 점수를 50%씩 합산해 상위 10곳을 10대 골프장으로 뽑았다.
이번 10대 골프장 선정에서는 블루원상주, 스카이밸리, 아름다운 등 3곳이 첫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모두 세심한 서비스와 깔끔한 코스 관리 등 전반적으로 우수한 골프장 관리로 고객을 만족시켰다는 평가다.
조성준 XGOLF 대표이사는 “올해 8회째를 맞이하는 소비자 만족 10대 골프장은 고객의 입장에서 골프장 업계를 바라보며 고객의 만족과 골프장의 발전을 함께 도모하기 위해 만들어졌다”며 “앞으로도 골퍼와 골프업계가 상생할 수 있는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정진하겠다”고 밝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시상식은 10일과 다음 달 17일 두 차례로 나누어 진행한다. 10일 스카이밸리에서 열린 1차 시상식에서는 스카이밸리와 블루원상주, 아름다운에 대한 시상이 진행됐다.
김동욱 기자 creating@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