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일본 등 14개 기업 참여 해외기업 인사담당자가 지원 팁 전수 주요 9개국 취업 전략 강연 실시
해외 취업에 관심 있는 구직자들이 해외 기업 인사 담당자에게 직접 채용 정보를 듣고, 주요 국가별 취업 전략을 알 수 있는 행사가 열린다.
고용노동부는 14일부터 18일까지 온라인으로 ‘2022 상반기 월드잡 토크콘서트 I’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고용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가 공동 주관한다. IBM, DHL 등 해외 기업 14곳이 참여해 기업의 인사 담당자가 지원 팁을 알려주는 등 해외 취업을 원하는 이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인사 담당자와의 라이브 토크’에서는 참여 기업의 인사 담당자가 직접 채용공고를 소개한다. 17일에는 IBM, DHL 등 말레이시아, 일본 소재 8개 회사가 참여한다. 18일엔 라자다(LAZADA), 나브테스코(Nabtesco) 등 싱가포르, 호주, 홍콩, 영국, 일본, 말레이시아 소재 6개 회사가 나선다.
참여하고 싶은 구직자는 각 행사일 이틀 전까지 월드잡플러스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다음 달 21∼27일에는 국내 최대 규모의 해외 취업 행사인 ‘2022 상반기 글로벌 일자리 대전’도 열린다.
주애진 기자 jaj@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