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愛 살다 백화점-주요 상권에 대형 전시장 운영… 개별 제품부터 최적 구성까지 한눈에 인근 아파트 평면도 옮겨놓은 공간도 인테리어 아카데미 문 열고 인력 양성… 중소 협력업체 돕고 일자리 창출 기여
먼저 LX하우시스는 백화점과 전국 주요 상권에 대형 토털 인테리어 전시장인 ‘LX Z:IN 인테리어 지인스퀘어’를 선보이며 국내 인테리어 시장의 유통혁신을 선도해 가고 있다. 지난해부터 신세계, 롯데, 갤러리아, AK플라자 백화점 등에 LX Z:IN 인테리어 지인스퀘어를 연이어 열어 높은 집객력을 보유한 백화점과 전국 주요 상권에서 고객들이 보다 편하게 인테리어 쇼핑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 가고 있다.
LX Z:IN 인테리어 지인스퀘어는 모두 연면적 약 660m²(200평) 규모의 대형 리모델링 전시장이다. 주방, 욕실, 창호, 바닥재, 벽지, 도어 등의 주요 제품이 적용된 주거공간 타입 전시관부터 개별 제품의 특장점을 살펴볼 수 있는 자재 라이브러리까지 최적의 인테리어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돼 있다.
자재 라이브러리 공간에서는 주거공간 및 모델하우스 공간에 꾸며진 다양한 인테리어 제품을 바로 확인해 볼 수 있다. 이뿐 아니라 거실, 공부방, 침실 등 용도에 맞춘 공간별 최적의 조명 구성도 체험해 볼 수 있다.
또한 LX하우시스는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를 반영한 주방가구, 욕실, 창호, 엔지니어드 스톤, 바닥재, 벽지 등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국내 시장에서 최상의 프리미엄 브랜드로 인정받고 있다. LX하우시스는 주방가구 ‘SELEXION(셀렉션)’ 시리즈와 최고급 하이엔드 ‘Zenith9(제니스9)’ 시리즈, LG전자 오브제컬렉션의 페닉스(FENIX) 소재를 적용한 키친 신제품 ‘제니스9 오브제 살롱’ 등을 연이어 선보이며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여기에 국내 대표 고단열 창호인 ‘수퍼세이브 시리즈’, 창을 열지 않고도 환기가 가능한 ‘LX지인 환기시스템’, 다양한 기능성 바닥재, 천연 대리석 패턴과 질감을 현실감 있게 구현한 엔지니어드 스톤인 ‘비아테라’ 등 뛰어난 성능과 품질을 갖춘 인테리어 자재도 프리미엄 인테리어 공간에 필수적인 제품들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LX하우시스는 인테리어 사업 성패의 핵심 요소 중 하나인 시공 분야에서도 국내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사업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지난해 12월 LX하우시스가 시공 인력 양성을 위해 개관한 국내 최대 규모의 ‘LX Z:IN 인테리어 아카데미’는 이번 달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사업 운영기관’으로 선정돼 본격적으로 시공 전문인력 양성을 시작했다.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신규 시공인력 양성 과정을 이수한 교육생들은 LX하우시스의 시공 협력회사들과의 채용 연계를 통해 본인의 희망에 따라 국내 인테리어 시장에서 전문 시공인력으로 근무할 수 있다.
권혁일 기자 moragoheyaji@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