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가자, 설렘 가득한 산으로

입력 | 2022-03-17 03:00:00

아웃도어 브랜드, 봄맞이 등산 아이템 선보여



게티이미지코리아


추운 겨울이 가고 포근한 봄 날씨가 찾아오면서 야외로 나들이 계획을 짜는 사람들이 부쩍 늘었다. 아웃도어 업계는 설레는 봄을 맞아 가볍고 산뜻한 옷차림을 강조한 신제품들을 출시하며 소비자 사로잡기에 나섰다.

아웃도어 브랜드 K2는 혁신적인 쿠셔닝으로 가벼운 발걸음을 선사하는 하이킹화 ‘플라이하이크 클라우드’를 선보였다. ‘플라이하이크 클라우드’는 신발 중창(미드솔)에 꿈의 신소재인 그래핀 프레임을 장착해 워킹 시 발 전체에 가해지는 충격을 흡수함으로써 발의 피로도를 줄여주며 최적의 착화감을 제공한다. 특히 K2가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한 뛰어난 탄성의 플라이폼과 에어채널 쿠셔닝 시스템을 적용해 풍부한 쿠션감과 유연성을 제공하며, 발이 더욱 편안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블랙야크는 등산화 ‘343 아크(ARC) GTX’를 출시하며 모델 아이유와 함께한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 360도 전 방향에서 열기와 습기가 빠져나가는 고어텍스 서라운드 공법을 적용해 오래 걸어도 쾌적함을 느낄 수 있는 강력한 투습력을 자랑한다. 또한 함께 출시한 봄 산행용 고어 재킷 ‘M비젼GTX재킷’과 ‘M원더GTX재킷’은 방수, 발수, 투습 기능이 탁월한 고어텍스 소재로 외부의 수분을 차단하며, 산행 시 발생하는 내부의 땀과 습기를 배출해 쾌적함을 유지하도록 돕는다.

영원아웃도어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는 초경량 하이킹화인 ‘에너지 테크 보아 고어텍스’를 선보였다. 카본 소재의 플레이트와 고탄성 중창(미드솔) 설계를 통한 ‘카본 테크’를 적용하여 불규칙한 노면에서도 안정적인 지지력을 제공하는 한편, 우수한 반발탄성을 바탕으로 발의 피로감을 덜어준다. 또한 클래식한 디자인의 ‘하이 마운틴 재킷(HI MOUNTAIN JACKET)’은 방수, 발수 및 투습 기능이 우수한 드라이벤트(DRYVENT) 소재에 정전기 발생을 최소화하는 도전사 소재까지 더해 변화무쌍한 봄 날씨는 물론,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도 신체를 쾌적하게 유지시켜 준다.

네파는 트레킹 활동할 때 신기 좋은 고탄성 쿠셔닝 트레킹화 ‘하이플로우’를 출시했다. 탁월한 추진력과 쿠셔닝을 바탕으로 ‘텐션을 높여주는 하이텐션 트레킹화’로 선보인 제품이다. 트레킹화와 매치하기 좋은 ‘브리즈2 아노락 자켓’은 스타일리시한 아노락 스타일의 방풍 재켓이다. 기능성 타슬란 소재를 적용해 내추럴한 터치감이 특징이며 자연스러운 구김 가공으로 간절기 시즌 가볍게 착용 가능하다.

네파 관계자는 “트레킹이 전 국민적인 취미로 떠오른 만큼 쾌적하고 자유로운 아웃도어 활동에 도움이 되는 신발과 의류를 다양하게 선보이게 됐다”며 “방풍 및 투습 등 기능성 제품이 선사하는 쾌적한 트레킹을 네파가 제안하는 아이템과 함께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태현지 기자 nadi11@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