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서 70분 거리-36홀 국제규격 경기운영-코스상태 등 높은 평가
경기 여주에 위치한 스카이밸리 컨트리클럽(사진)은 동아일보, 스포츠동아, 국내 최대 골프 부킹 서비스 업체 ‘XGOLF’가 선정한 ‘2021 소비자 만족 10대 골프장’ 가운데 하나다.
8회째를 맞은 소비자 만족 10대 골프장은 모든 선정 과정이 직접 골프장을 이용한 골퍼의 참여로 이뤄진다. 공정한 선정을 위해 1, 2차로 나눠 각 평가 점수를 50%씩 합산해 상위 10곳을 10대 골프장으로 뽑았다.
스카이밸리는 경기 운영과 코스 컨디션에서 각각 9.6점(10점 만점)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스카이밸리는 이번이 첫 수상이다. 오랜만에 방문한 고객들은 환골탈태한 스카이밸리의 모습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또 세심한 서비스와 깔끔한 코스 관리 등 전반적으로 우수한 골프장 관리로 고객을 만족시켰다는 평가를 받았다.
총 면적 228만 m²의 부지 위에 조성된 총 4개의 코스는 페어웨이 폭이 넓고 모든 홀이 티잉그라운드에서 그린이 보인다. 덕분에 장타자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준다는 평가가 많다. 홀마다 저마다의 특징을 가지고 있어 골퍼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한다.
약 1만 m² 규모의 국내 최대 클럽하우스에서는 320명이 동시에 연회가 가능하다. 개인 룸도 많아 비즈니스 업무를 보기에도 좋다. 자연과 어우러진 빌라형 골프텔도 15동을 보유하고 있다.
김동욱 기자 creating@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