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간추린 뉴스]에어서울, 30일부터 인천~사이판 신규 취항 外

입력 | 2022-03-22 03:00:00


에어서울, 30일부터 인천~사이판 신규 취항

에어서울은 인천∼사이판 노선을 신규 취항해 30일부터 주 2회(수, 토요일) 운항을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사이판은 한국과 격리 없이도 여행이 가능한 ‘트래블버블(여행안전권역)’을 체결한 국가로 최근 신혼여행을 비롯해 여행객이 다시 급증하고 있다.





카카오모빌리티, 기사에 취소수수료 배분

카카오모빌리티가 가맹 택시업계와의 동반 성장을 위해 카카오T블루 취소수수료를 기사에게도 배분하고, 가맹점 사업자들의 추가 수익 모델로 ‘차량 뒷자석 엔터테인먼트(RSE)’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21일 밝혔다. 차량 배차 1분 이후 호출을 취소한 경우 기존에는 가맹사업본부와 가맹사업자에게 절반씩 취소수수료가 배분됐지만, 앞으로는 기사에게도 30%가 배분된다. 택시 서비스 경험을 개선하고자 시범 적용하고 있는 RSE 시스템도 광고 영역으로 확대해 가맹택시 수익화 모델 운영 기반을 마련할 방침이다.





LG전자,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5개 상 수상

LG전자는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최고상 3개를 포함해 25개의 상을 받았다고 21일 밝혔다. ‘트롬 세탁기 오브제컬렉션’ ‘올레드(OLED·유기발광다이오드) TV’ ‘듀얼업 모니터’(사진)가 최고상에 선정됐다. 트롬 세탁기 오브제컬렉션은 깔끔하면서 실내 공간과 잘 어울리는 디자인이, 듀얼업 모니터는 고객의 사용 환경에 맞춰 화면 위치를 조절할 수 있는 인체공학 디자인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올레드 TV는 처음 출시한 2013년부터 10년 연속 수상이다.





현대車, 美 LA서 바버라 크루거展 개최

현대자동차가 20일(현지 시간)부터 미국 로스앤젤레스 카운티 뮤지엄(LACMA)에서 ‘더 현대 프로젝트’의 여섯 번째 전시를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1970년대 말 미술계에 등단해 권력 소비주의 정체성 젠더 등을 주제로 다뤄온 바버라 크루거의 작품 활동을 총망라한 전시다(사진). 크루거의 대표작인 ‘무제(당신의 육체는 전쟁터다)’를 디지털로 재해석한 작품을 비롯해 총 33점이 7월 17일까지 전시된다.





포스코강판, ‘포스코스틸리온’으로 사명 변경

포스코강판은 21일 개최된 주주총회에서 사명을 ‘포스코스틸리온’으로 변경하는 안건이 승인됐다고 밝혔다. 1988년 포항도금강판으로 출발한 포스코강판은 도금강판과 컬러강판 등을 주력 생산하는 업체다. 회사 측은 34년 동안 회사명에 ‘강판’을 넣어 왔으나, 포스코그룹 생산 제품이 다양해지면서 사명을 포스코의 제품명으로 오인하는 경우가 있어 사명 변경을 추진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