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충성고객에 올인”… G마켓·옥션, ‘스마일클럽’ 멤버십 혜택 강화

입력 | 2022-03-22 17:12:00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G마켓과 옥션은 멤버십 스마일클럽을 위한 대대적인 혜택 강화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매월 2주를 지정해 요일별 추천 카테고리를 선정, 추가 할인율을 적용한 스마일클럽 전용 가격은 운영한다. 매주 목요일은 ‘클럽데이’로 지정해 스마일배송 등 멤버십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충성고객’ 혜택을 차별화해 멤버십 확대를 꾀하는 모습이다.

세부적으로 매월 스마일클럽 회원을 대상으로 ‘릴레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요일별로 생활·주방, 신선, 뷰티, 식품 중 하나의 카테고리 상품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자정마다 특가 상품을 공개하고 요일에 따라 최대 1만 원까지 할인 가능한 쿠폰도 받을 수 있다.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는 ‘마켓데이’를 운영한다. 식품과 생필품, 바디·헤어 등 장보기 필수 아이템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이번 주 릴레이 이벤트에는 테팔과 글라스락, 3M, 종근당건강, 아벤느, 풀무원 등이 참여한다.

매주 목요일은 클럽데이를 운영한다. 스마일배송 20% 할인 쿠폰 10장을 지급하고 엄선한 파워특가 상품 10종을 제안한다. 최대 15% 중복할인 브랜드 쿠폰도 제공한다. 첫 클럽데이에는 켈로그와 롯데제과, 롯데칠성, 매일유업, 삼양, 종근당건강, 매일헬스뉴트리션, 천호엔케어 등이 브랜드 쿠폰 할인 대상 브랜드로 참여한다. 클럽데이 첫 오픈을 기념해 오는 24일에는 총 3만 원 이상 구매 시 100명을 추첨해 신세계상품권(5만 원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당첨자는 다음 달 6일 발표 예정이다.

G마켓 관계자는 “멤버십 회원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매월 진행되는 정기 프로모션을 확대하기로 했다”며 “앞으로도 멤버십 회원에게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를 제공해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마일클럽은 지마켓글로벌(구 이베이코리아)이 지난 2017년 국내 이커머스 업계 최초로 선보인 유료 멤버십 서비스다. 연회비를 내면 차별화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가입 시 웰컴 기프트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스마일캐시 3만5000원을 지급한다.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