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삼성증권이 이달 26일 ‘삼성증권 언택트 콘퍼런스’를 연다. 미국의 긴축 행보와 우크라이나 사태 등으로 연일 금융시장이 출렁이는 가운데 불안감이 커진 투자자들에게 유용한 투자 전략을 제공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콘퍼런스의 주제는 ‘2분기,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투자 전략’이다. 삼성증권 전문가들이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기준금리 인상, 포스트 팬데믹 등 시장의 변화 요인을 분석하고 이에 맞는 투자 전략을 제시할 예정이다. 최근 금융시장 화두로 떠오른 글로벌 인플레이션, 우크라이나의 지정학적 이슈를 짚어보고 미국 등 해외 증시에 대한 정보도 제공한다.
삼성증권 언택트 콘퍼런스는 26일 오후 1시부터 약 1시간 40분 동안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중계된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평일에 시간을 내기 어려운 직장인 등 다양한 투자자들이 참가할 수 있도록 주말 오후 시간대에 비대면으로 진행한다”고 설명했다.
삼성증권은 전체 콘퍼런스 영상뿐만 아니라 각 섹션별로 영상을 편집해 삼성증권 유튜브 채널 ‘Samsung POP’에 게시하기로 했다. 콘퍼런스를 신청한 고객에게 개별적으로 유튜브 링크(URL)를 전달할 예정이다. 콘퍼런스 사전 신청은 삼성증권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사전 신청을 하지 않은 투자자도 콘퍼런스에 참여할 수 있다.
삼성증권은 사전 신청 고객들을 대상으로 커피, 파리바게뜨 모바일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콘퍼런스 당일 설문조사에 참여한 사전 신청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5000명에게 커피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한다. 사전 신청을 하지 않았더라도 설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파리바게뜨 모바일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이상환 기자 payback@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