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척추 의료가전 최초로 글로벌 기관 인증

입력 | 2022-03-25 03:00:00

[2022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생활의료가전 부문
세라젬




세라젬(CERAGEM)은 1998년 창립해 올해 24주년을 맞이한 글로벌 홈 헬스케어 전문기업이다. 1999년 처음 미국에 진출한 것을 시작으로 해외 70여 개국에 진출해 2500여 개의 해외 유통망을 확보하는 등 K-헬스케어를 대표하는 기업으로 꼽힌다.

세라젬의 주력 상품은 세라젬 V6 등 척추 의료가전이다. 이 제품은 각국에서 의료기기로 효능을 인정받는 등 지속적인 임상연구와 특허기술 개발을 통해 독자적인 영역을 구축해 왔으며, 각종 최신 기술을 접목해 지속적으로 제품을 차별화하고 있다.

특히 세라젬 V6는 세라젬이 약 20년간 축적해온 헬스케어 노하우가 집약된 제품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추간판(디스크) 탈출증 치료, 퇴행성 협착증 치료, 근육통 완화, 혈액순환 개선 등 4가지 사용 목적을 최초로 인증 받은 것이 특징이다. 현재까지 700건 이상의 특허를 출원·등록하고 국내 식약처, 미국 식품의약국(FDA), 유럽통합안전인증(CE), 중국 약감국(CFDA) 등 공신력 있는 기관의 인증을 통해 척추의료가전의 의학적 효능, 효과를 인정받았다.

세라젬은 지난해 업계 최초로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으로부터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획득하는 등 서비스 고도화에도 집중 투자하고 있다.

세라젬은 고객 체험기회 확대를 위해 전국 120여 개 직영 체험매장인 웰카페와 집에서 10일간 제약 없이 이용해볼 수 있는 홈 체험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세라케어’ 등 사후지원 서비스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