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 대치점을 찾은 소비자들이 4월 ‘창립 22주년 페스티벌’ 행사 상품을 둘러보고 있다. 롯데하이마트 제공
롯데하이마트가 창립 22주년을 맞아 4월 한 달간 역대급 혜택을 제공하는 ‘창립 22주년 페스티벌’ 행사를 펼친다. 롯데하이마트는 가전제품 수요가 높은 4월과 11월에 전국 420 여 개 매장에서 연중 최대 혜택을 제공하는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인기 행사상품 특가 판매부터 해외여행권, 제주도 글램핑장 이용권 경품 이벤트까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할인 쿠폰, 여행 경품 등 다양한 이벤트 위주로 마련했다. 우선 ‘전국민 쇼핑머니 22억’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하이마트 회원과 비회원 대상으로 선착순 4만 명을 선정해 쿠폰을 제공한다. 매장에서 10만 원 이상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1만 원 쿠폰, 100만 원 이상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10만 원 쿠폰 모두 지급된다.
‘사는 게 재미있는 경품’ 이벤트도 있다. 코로나19 여행 규제가 풀리면서 늘어나는 여행 수요를 반영해 해외여행권, 제주 ‘하이메이드’ 글램핑장 이용권 등 다양한 여행 경품을 준비했다. 4월 한 달간 전국 롯데하이마트 매장에서 1만 원 이상 구매한 롯데하이마트 회원이면 매장 직원에게 신청할 수 있다. 신청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해외여행 상품권(1명), 크루즈 여행권(3명), 호텔숙박권(5명), 제주·포천 ‘하이메이드’ 글램핑장 이용권(16명)을 선물한다.
인기 브랜드를 특가로 구매할 수 있는 ‘5대 베스트 브랜드’ 행사도 연다. 4월 8일부터 30일까지 주말 전후(금∼월)로 삼성, LG, 위니아딤채, SK매직, 쿠쿠 5개 브랜드 행사 상품을 준비했다. 행사카드로 5개 브랜드 중 3개 브랜드 이상 동시 구매하면 최대 50만 원까지 현금으로 돌려준다.
‘대한민국 응원 캠페인’ 행사도 진행한다. 4월 한 달간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의료진, 군인, 경찰, 소방관을 대상으로 혜택을 준비했다. 100만 원 이상 구매하면 구매 금액의 10%, 최대 30만 원까지 하이마트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11개 대형가전을 브랜드와 모델 상관없이 100만 원 이상 구매하고 매장 직원에게 신청 후 별도로 카카오플러스친구에 명함, 사원증 등 증빙서류를 업로드하면 된다.
롯데하이마트 온라인쇼핑몰 창립 22주년 기념 ‘빅하트 세일’ 행사 이미지.
‘삼성브랜드 위크’ 행사도 있다. 4월 11일부터 17일까지 삼성전자 생활가전과 IT가전 행사 모델을 구매하는 고객 대상으로 행사 카드 결제 시 최대 8% 청구 할인과 엘포인트(L.POINT)를 추가 제공한다.
봄맞이 ‘홈케어 대전’도 진행한다. ‘홈케어 서비스’는 롯데하이마트 전문 ‘CS(Customer Satisfaction) 마스터’가 장비를 갖추고 소비자 가정을 방문해 가전제품은 물론이고 주거공간까지 관리해주는 토털 케어 서비스다. 전국 420여 개 매장과 온라인쇼핑몰에서 ‘홈케어 대전’을 열고 엘포인트, 캐시백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하이마트 김은정 마케팅부문장은 “창립 22주년을 맞아 1년 중 가장 큰 혜택과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따스한 봄을 맞아 가전 구매를 고민하는 고객이라면 4월 온·오프라인 매장에 찾아오셔서 가전 할인 혜택은 물론 해외여행권, 제주 글램핑장 이용권 등 다양한 여행 경품 이벤트에도 참여해 보시길 추천 드린다”라고 말했다.
박윤정 기자 ongoh@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