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100년을 이끌 건설 기술]
아이에스동서는 4월 덕은 업무지구 8·9·10블록에서 분양하는 ‘덕은DMC 아이에스BIZ타워 센트럴’은 이 같은 지식산업센터 변화를 그대로 보여주는 곳이다. 핵심 시설인 지식산업센터를 포함해 주거형 오피스텔(덕은DMC 에일린의 뜰 센트럴)과 상업시설(덕은DMC 아이에스BIZ타워 센트럴 스퀘어빌리지)이 함께 들어선다.
‘아이에스BIZ타워’는 주거 브랜드 ‘더블유(W)’ ‘에일린의 뜰’과 함께 아이에스동서의 지식산업센터 브랜드다. 안양 아이에스BIZ타워 센트럴과 선유도역 아이에스BIZ타워, 성수동 아이에스BIZ타워 등을 선보이며 첨단 지식산업센터 시장을 주도해 오고 있다.
강변북로 및 자유로가 인접해 있어 이용이 편리하며, 가양대교를 통한 올림픽대로 진입과 서울 여의도 및 강서 마곡지구로의 접근성도 좋다. 특히 부천 대장신도시에서 덕은지구를 거쳐 서울 2호선 홍대입구역을 연결하는 대장∼홍대선이 개통(2030년 예정)하면 교통 편의성은 더 향상될 것으로 전망된다.
함께 조성되는 주거형 오피스텔 ‘덕은DMC 에일린의 뜰 센트럴’은 한강 조망이 가능한 단지로 조성된다. △8·9블록 전용면적 78∼112m² 144실 △10블록 전용면적 78∼84m² 66실 규모다. 서울 마포구 상암동과 맞닿아 있고 노을공원과 월드컵공원, 대덕산도 가까워 산책 및 나들이를 즐기기에도 좋다.
상업시설인 덕은DMC 아이에스BIZ타워 센트럴 스퀘어빌리지는 단지 내 공원과 연계해 조성될 예정이다. 고정 수요인 지식산업센터 근로자 및 이용객, 주거형 오피스텔의 입주민을 포함한 덕은지구 거주민과 직장인을 배후수요로 확보하고 있다. 한강변에 있는 데다 한강공원을 직접 잇는 리버파크 브리지를 조성해 주말 나들이객 확보에도 유리할 것으로 보인다.
분양 관계자는 “덕은 DMC 아이에스BIZ타워 센트럴은 업무와 주거, 상업시설이 한곳에 어우러져 시너지 효과가 높은 사용자 맞춤형 복합타운으로 조성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새샘 기자 iamsam@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