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아이오닉5’가 미국의 유력 자동차 평가 전문 웹사이트 ‘카즈닷컴’이 29일 발표한 ‘2022 전기차 톱픽’에서 ‘최고의 가족용 전기차(Top Pick : Family EV)’로 선정됐다.
전기차 톱픽은 카즈닷컴이 올해부터 처음 실시한 전기차 평가다. 차량 이용 특성 등을 기준으로 가족용, 가성비, 출퇴근용, 럭셔리 등 4개로 나눠 각 부문별 최고의 전기차를 선정했다. 이중 아이오닉5는 가족용 톱픽 전기차에 올랐다.
카즈닷컴은 아이오닉5를 선정한 이유로 넓은 실내 공간과 다양한 수납공간을 꼽았다.
카즈닷컴은 차량 외부로 전력을 뽑아쓸 수 있는 ‘V2L’ 기능을 통해 아이오닉5가 가정집에 공급할 수 있을 정도의 전력을 제공한다는 점도 높이 평가했다. 더불어 승객 승하차 시 탁월한 편안함을 제공한다는 점도 강점으로 내세웠다.
카즈닷컴 제니 뉴먼 편집장은 “아이오닉5는 가족이 함께 장·단거리 여행을 갈 때 넓은 실내 공간 덕분에 커다란 짐도 적재하기 용이하다”며 “공간 활용성이 뛰어난 슬라이딩 시트를 비롯해 파노라마 선루프, 편안한 승차감 등이 가장 큰 매력 포인트”라고 강조했다.
현대자동차 북미권역본부 제품기획담당 리키 라오는 “아이오닉5는 가족들이 필요로 하고 좋아하는 특성을 모두 갖춘 차”라며 “넓은 실내, 초고속 충전, 양방향 충전 기능을 통해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고 밝혔다.
카즈닷컴은 아이오닉5외에 ▲가성비 톱픽 EV 폭스바겐 ID.4 ▲출퇴근용 EV 쉐보레 볼트 EV 및 EUV ▲럭셔리 EV 루시드 에어를 각각 선정했다.
이외에도 아이오닉5는 영국 자동차 전문 매체 ‘오토익스프레스’의 뉴 카 어워드에서 ‘2021 올해의 차’, ‘중형 업무용 차’, ‘프리미엄 전기차’ 등 3개 부문을 석권했다. 영국 탑기어의 일렉트릭 어워드, 카 디자인 리뷰, IDEA 디자인 어워드 등에서 다양한 상을 수상하며 최고의 전기차 중 하나로 자리잡고 있다.
[서울=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