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SPC그룹, ‘한불상공회의소 비즈니스 어워즈’ 최우수 프랑스 진출 기업상 수상

입력 | 2022-04-14 11:26:00


SPC그룹의 계열사 파리크라상이 ‘한불상공회의소 비즈니스 어워즈’에서 최우수 프랑스 진출 기업상(Best Korean Establishment in France)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2019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된 이번 어워즈는 2022년도 한불상의 연례총회에서 진행됐다. 한불 경제협력 증진에 기여한 기업을 격려하고자 마련돼 프랑스 진출 기업 분야 외에도 스타트업, 기업가, 수출 퍼포먼스, 사회적 책임, 파트너십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낸 기업에 시상을 진행했다.

파리크라상은 프랑스풍 베이커리 ‘파리바게뜨’를 미국, 중국, 동남아 등에 진출시키고, 프랑스에서도 매장을 성공적으로 운영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설명했다.

SPC그룹 관계자는 “빵의 본고장인 프랑스로부터 파리바게뜨 글로벌 사업의 성과를 인정받아 더욱 뜻깊다”며 “앞으로도 SPC그룹의 우수한 품질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프랑스는 물론 글로벌 사업 확대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불상공회의소 비즈니스 어워즈 수상 기업은 해외 프랑스 상공회의소 연합(CCIFI) 국제 대회인 ‘해외주재 프랑스 상공회의소 인터내셔널 어워즈’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을 얻게 된다.

윤우열 동아닷컴 기자 cloudancer@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