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블랙핑크, 정규 1집 전곡 스포티파이 억대 스트리밍 달성 ‘신기록’

입력 | 2022-04-18 11:12:00

YG엔터테인먼트


걸그룹 블랙핑크(BLACKPINK) 정규 1집에 담긴 모든 노래가 스포티파이서 억대 스트리밍을 달성하는 유의미한 기록을 세웠다.

18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정규 1집 수록곡 ‘유 네버 노’(You Never Know) 음원이 이날 오전 스포티파이서 1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유 네버 노’는 감성적인 가사와 멜로디가 돋보이는 어반 스타일의 알앤비/소울 장르의 곡. 이 노래를 통해 블랙핑크는 자신들의 다채로운 음악 색깔과 뛰어난 가창력을 증명했다.

이로써 블랙핑크는 정규 1집 전곡 8곡을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인 스포티파이 억대 스트리밍 뮤직 리스트에 올려놓는 기염을 토했다.

‘유 네버 노’에 앞서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6억), ‘아이스크림’(Ice Cream/4억), ‘프리티 새비지’(Pretty Savage/3억), ‘러브식 걸스’(Lovesick Girls/3억), ‘벳 유 워너’(Bet You Wanna), ‘크레이지 오버 유’(Crazy Over You), ‘러브 투 헤이트 미’(Love To Hate Me)가 스포티파이서 1억 스트리밍을 넘었었다.

블랙핑크는 정규 1집 수록곡을 포함해 지금까지 스포티파이에서만 총 22개 억대 스트리밍 곡을 배출하며 세계 최정상 걸그룹다운 최초-최고-최다 신기록 행진을 펴고 있다.

음반 성적도 화려하다. 블랙핑크의 정규 1집은 총 130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K팝 걸그룹 최초의 밀리언셀러로 등극했고 미국 빌보드 200과 영국 오피셜 차트서 각각 2위를 기록했다. 이 역시 K팝 걸그룹 역대 최고 순위다.

(서울=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