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일헬스사이언스 제공
제일헬스사이언스의 퇴행성 관절염 치료제 ‘케펜텍’이 ‘2022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케펜텍은 경피흡수제(plaster)로 DDS(Drug delievery system:약물전달체계)에 의해 약물이 일정한 속도로 지속적으로 피부에 침투하여 효과를 나타내는 퇴행성 관절염 치료제의 대표주자이다. 1997년 발매 이후 현재까지 소비자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으며 펭귄캐릭터로 친근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다.
주성분인 케토프로펜 30mg을 함유하여 50대 이후 연골조직의 손상에 따른 통증인 '퇴행성 관절염' 이외에도 건 주위염, 어깨관절 주위염, 상완골상과염, 건·건초염, 근육통, 외상 후의 종창·동통 등에 효과를 보인다.
케펜텍은 유사제제 중 최초로 보건복지부 산하기관인 한국보건산업진흥원에서 인증하는 우수보건제품 품질인증(GH, Good of Health)을 획득했다. 우수 보건제품(GH) 품질인증제도는 보건산업분야 국내 유일 법적 품질인증 제도로서 품질과 안전성에 대한 기준이 상당히 까다로운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제일헬스사이언스 관계자는 "케펜텍은 소비자의 증상과 선호에 맞게 기존 오리지날 외에 핫타입, 쿨타입 등 세가지 제품라인업을 갖추어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고 전했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