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즈 상품 구매 시 ‘플로깅 키트’ 증정 가정의 달 온 가족 환경보호 활동 유도
ABC마트는 22일 ‘지구의 날(4월 22일)’을 맞아 플로깅(조깅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 키트를 증정하는 ‘플로깅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챌린지는 ABC마트가 추진하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일환으로 지구의 날을 기념해 환경오염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이와 함께 다가오는 가정의 달 아이와 함께 온 가족이 산책을 즐기면서 환경보호를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키트를 증정하기로 했다.
ABC키즈마트 23개 지점에서 키즈 상품 5만 원 이상 구매시 선착순으로 플로깅 키트를 준다. 플로깅 키트는 아이들이 플로깅을 즐길 수 있도록 아이들에게 맞춤형으로 구성됐다. 친환경 생분해봉투와 어린이 컬러 면장갑, 씨앗 연필 등이 담긴 더스트백으로 이뤄졌다. ABC마트는 플로깅 챌린지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다음 달 8일까지 소셜미디어(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ABC키즈마트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한 후 이벤트 게시물에 좋아요를 누르고 플로깅키트 사용 인증샷 또는 플로깅 인증샷을 업로드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필수 해시태그 4개(#ABC플로깅, #워킹, #조깅, #쓰레기줍깅 등)를 달아야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다. 총 20명을 추첨해 ABC마트 기프트카드를 증정할 예정이다.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